윈도우 XP 설치시,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2011. 6. 13. 12:13

▲ 오랫동안 봤지만, 여전히 친숙하지 않은 화면

정확한 에러넘버는 조금씩 다르겠지만, 아래와 비슷한 범주에 들어간다면...

 

http://support.microsoft.com/?kbid=330182&sd=RMVP

경험에서 얻은 해결책은(뭐,사실 기본중의 기본이겠지만)
'최소한의 하드웨어만을 꼽아두고 윈도우를 설치한다.'입니다.
(여기서 최소한의 하드웨어라는것은 다수의 램이 꼽혀있다면 다 뽑고 램도 1개만 꼽고!)

블루스크린의 이유는, PCI카드나 램 등의 설치 및 작은 오류(사용에는 문제없으나, 노후등으로 발생한 작은 오류)를 윈도우가 깔리기전에 체크를 하는데 윈도우98보다 XP가 설치자원을 지나치게 깐깐히 따지기에 생긴 오류일 확률이 큽니다.

가장 의심해볼 만한 부분은 램슬롯에 램이 어설프게 장착되어있다거나, 쇼트가 난 경우구요. 
이전 버전인 98에서는 하드웨어오류로 인해 설치가 안되는경우는 다양한 옵션으로 넘길수있었으나...
XP는 그런 옵션이 사실상 거의 없기에 셋팅값 변경보다는, PC를 여시고 근본원인을 처리하시길 권합니다.

램의 경우, 평소에 정상적으로 사용하던 램이, 윈도우 재설치시에만 이상이 생긴다면 윈도우 설치가 끝난 뒤에 장착해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오류가 반복된다면 제거하셔야겠지만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