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U,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후기

2011. 5. 17. 22:47

▲ 홍보의 기회로 대대적으로 작정을 한듯한 삼성서비스센터

 


점심시간에 가까운 삼성센터에 투척하고, 밥먹고 오면서 찾아왔습니다.
루팅했던 단말기라도, 언루팅만 해놓으면 업그레이드 자체는 이상 없이 되더군요. (제가 그런 경우였기에)
기사분께서 "루팅했던 단말기면 초기화 합시다. 연락처가 날라갈지도 모르고, 자료가 날라갈지도 모르고..."라고 하시지만, 아마 안날라갈껍니다.
(저는 구글동기화해서 쓰기때문에 연락처 날라가도 별 상관도 없고..)

아무튼, 초기화를 권하더군요.


달라진점들
-제품 ON,OFF 시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그리고 기본브라우저에서 페이지 스크롤이 살짝 달라졌습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전체적으로 빠릿 빠릿한 느낌
-일부 아이콘들의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방금 pc와 연결하면서 알았는데, PC에서 새로운 장치처럼 USB인식시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네요.

는 제가 느낀 것들이고, 삼성에서 나눠준 브로셔에는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 아, 다들 아시겠지만, 인터넷전화는 빠졌습니다.

인터넷 전화(voip 혹은 mvoip)가 생략되긴 했습니다만, 의외로 삼성이 작정한듯한 업그레이드를 단행한것은 분명 인상적인 일입니다.
사족으로, 노키아도 KT의 압력으로 voip기능을 생략하고, 단말기를 출시했습니다.
(돌려 말할것도 없이 5800)

진저를 먹이면서, voip를 살려서 출시하는 회사가 나온다면 국내에서는 용자가 될듯 합니다만...
글쎄요. hTC에게 희망을 걸어 볼까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