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옴니아2 이야기' 원작자입니다.

2011. 5. 7. 00:41

낮은 방문객수와, 적은 댓글이 달리는 본 블로그&본 블로거입니다만, 최근 나름 흥한 이야기거리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옴니아2 이야기'(http://todaki.tistory.com/1727, 원제는 '본격실화극장 고마워요 옴니아2')가 그런 경우였는데요.
(휴대기기 관련 커뮤니티나 웃대등에 꽤 퍼진 관계로...)

정말 재미있는 부분은 저를 매우 싫어하시던 (ㅠㅠ) 옴니아2 보상카페에서도, 이 글은 재미있으시다고 평이 괜찮더군요. :-)

손가는대로 던진 이야기가 의외로 반응이 좋아서, 흥미롭기도하고, 정작 블로그에는 댓글 한줄 안달려서 나름 마음아프기도 하고 복잡한 심정입니다.
관련 커뮤니티에서 오해가 오해를 낳고있는 상황이라서 입장을 밝힙니다.

▲ 꽤 퍼졌더군요. 제목은 옮긴이마다 달라서 '특정문구'로 검색한 결과



1.삼성홍보글이냐?
홍보글 아닙니다. 옴니아관련 이슈가 너무 극단적이고, 과격한 방향으로 달리고 있길래 "힘 좀 빼고, 머리를 식혀봅시다."라고 가볍게 적은 글입니다.
이 글이 홍보로 이해되신다면, 지금부터라도 좀 더 많은 책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아이폰까이면서, 애플빠이자, 삼성빠는 아닌게 접니다.

2.삼성까는 글이냐?
개그는 개그일 뿐, 딱히 깔 생각은 없었습니다. 가벼운 풍자정도로 봐주시면 됩니다.
단, 보상 자체에는 동의하지 못하구요.(여러 소리가 나올수 있겠지만, 시기가 너무 늦었습니다.) 아무튼 당시 글을 쓸때는 보상안이 나오기도 전이고, 시끄럽기만 한 이야기의 화두를 잠깐 돌려보자는게 이유였습니다.

3.옴니아 유저들이랑 싸우자는 거냐?
아닙니다, 옴니아2 유저들은 사실 한때 동경의 대상이였습니다. :-) 믿든지, 안믿든지 전 5800이랑 x1을 조물딱 거렸으니까요.
기기에 대해서 자기의 생각을 던지거나, 풍자한것으로 모욕감이나, 공격적인 코드를 읽는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기기를 소중히 아끼는것도 좋지만, 너무 과잉하게 자의식을 몰입하는게 아닐런지...
물론 저에게도 성역은 있습니다.
태연입니다, 인간적으로 어떠한 이유에서든 태연은 까면 안됩니다.

4.PSP 이야기의 표절이냐?
일단 이런 종류의 이야기가 새로운 타입은 아닙니다. 기기에 관련된 개드립에피소드 나열은 꽤 고전적이며, 전세계적인 문학장르입니다.
일단, PSP 표절은 절대 아니구요.에피소드 자체도 다릅니다. 포멧도 다르구요.
"기계를 주제로 억지 감동을 이끌어낸다." 는 공통점때문에 저런 오해가 생긴듯하구요.
제가 일본어 하지도 못하는데..
무엇보다 그 글이 번역되어 깔린 날보다 먼저 적었던 글입니다.

5.실화냐?
... 그럴리가요. 단, 에피소드가 몽땅 거짓은 아닙니다. 고립된적도, 하루, 이틀정도지만 입원한적도 있습니다.
아, 옴니아2는 안쓰구요.

6.5편은 나오냐?
의외로 파급력이 컸기때문에 쌓인 오해만큼 부담이 많습니다.

7.이런 글을 왜 뜬금없이 쓴거냐?
관심가지신 분들은 없습니다만, 가끔 이런 글이나, 이미지를 한번씩 던지곤 합니다. 그리고 이번엔 생각보다 반응이나, 전파속도가 빨랐기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엮어봤습니다.
글 쓴 이유를 미화하자면 IT관련 회사에 대해 추종자와 맹목적인 안티들이 생겨서, 사실 의미없고 영양가 없는 싸움을 하는데, 그냥 "좀 편하게 생각하고 봅시다."라는 뜻을 담았고, 본의는 심심풀이로 떡밥삼아 던지는 것들입니다.

예를들면, 이런거요.

http://todaki.tistory.com/1472
http://todaki.tistory.com/1579

다른 글도 있지만, 그건 너무 부끄러워서 차마 공개하기가 어렵네요.
나름 본격문학도전작품이라서...

이 블로그를 잘 뒤적거리면 아마 확인 가능하실겁니다.

8.왜 난대없이 커밍아웃이냐?
한 게시판에서 자기가 썼다는 사람도 있고, 포스팅거리도 없고해서... 땜빵용입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