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카드 발급받기!

2011. 2. 8. 22:18
사실 전부터 '발급 받아야지..'하고 미뤄뒀던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을 마쳤다. (기존의 통신사카드나, 기타 잡다한 카드들도 등록해서 현금영수증용으로 사용은 가능한데, 어디서 발급받아야 하는지 메뉴찾기가 귀찮아서 그냥 신규신청을 했다.)

▲ 휴대폰 번호 누르는 것도 은근히 일이다.


올해부터인가, 내년부터인가 신용카드는 소득공제가 안될것이라고하니...  신용카드로 계산하던 이들도 이제 '현금영수증'을 끊던가, 아니면 쿨하게 넘어가던가.

▲ 물론 난 쿨하지 않아요.




■ 토닥스가이드
이번 글을 적으며 '꼭지타이틀'로 한번 적어봤는데, 어감이 혀에 달라 붙는게 은근히 친숙하다. (...;) 다음 블로그 카테고리 정리때 한번 고려해봐야겠다.
아무튼, 준비물은 이렇습니다.

- 공인인증서
- 본인 명의 휴대폰

1.일단, 국세청 현금영수증 사이트(http://www.taxsave.go.kr/)에 가입합니다.
국가기관이라서 쿨하기때문에 주소, 취미 이런거 안물어보니까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만 되면 바로 가입 가능합니다.


2.가입후 로그인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 가입하자마자, 팝업으로 알려줍니다.


카드를 만들라고 하네요, '확인'

3.또 팝업이 뜹니다. 독한놈들... 지금신청하세요, '여기'를 눌러줍니다.

▲ 왼쪽 팝업창에 '여기'를 눌러줍니다.



4.카드를 받을 주소만 입력하면 신청이 끝납니다.

▲ 기간은 약 7일가량 걸리며, 1매만 가능합니다.

▲ 모든 절차가 끝났습니다.


■ 몇가지 팁
- 소득공제 신청하실때 확인가능합니다만, '현금영수증 사용내역'은 꼭 본인이 아니라도 부양가족의 것을 모두 합산 가능합니다.
즉, 현금영수증 카드가 1장 발급되어도 가족들이 모두 개인명의로 발급받아서 사용하고 차후 '연말정산'때만 첨부하면 됩니다.
(보험료나 이런건 안됩니다. 현금영수증만 됩니다.)

- 연말정산 사이트에서는 기존카드 (여러분 지갑에 있는 통신사 회원카드, 할인점 회원카드,신용카드 등은 대부분 현금영수증 카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카드 구석에 이런 마크가 있으면 모두 현금영수증 카드로 활용 가능


그리고 이 카드는 2장인가, 3장까지 가능한것으로 '기억'합니다. (정확한 것은 아님)

- 다만, 이 경우에도 위 홈페이지에 등록하지 않으면 '노카운트'입니다.
단말기 긁어서 영수증 내역을 보시면 01x-***-1234같은 생소한 번호가 뜰겁니다.
본인 휴대폰 번호 외에는 합산이 안되니까, 등록하시고 사용하세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