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UBE 무선 키보드-마우스 셋트, GRKSA-670D

오랫만에 리뷰입니다.

언제나처럼 스폰서 없이 100% 내 돈주고 사서, 내가 스스로 하는 리뷰입니다. (스폰서 모집중, 잘 빨아써드립니다.)

여러분은 이런 리뷰글을 통해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으실수 있고, 본 블로그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것이며, 저는 지갑이 얇아질겁니다.

블로그에 리뷰글을 잘 안올리는 이유는 사실 비슷한 글들이 많아서 입니다.

뭐, 스폰서를 받든 아니든간에 굳이 나도 쓸 필요는 없다고 느겼는데, 이 제품은 한번 써야겠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영어권) 제대로된 제품정보가 없기 때문입니다. –.-;

리뷰가 사실 불필요한 2번째 이유는, 요즘은 판매하는 분들이 워낙 친절하게 꼼꼼히 적어놓기 때문이기도 한데 이 제품은 그렇지도 않더군요. –.-;

 

▲ 디테일 하지 않은, 디테일 인포

 

모 사이트에서 떨이로 풀은 물건 구매한건데 도대체 무슨 제품인지 파는 사람도 정보가 없고, 인터넷에서도 못찾겠더군요. –;

온라인 구매평도 없고 -.–;

아마, 제가 쓰는 대부분의 글처럼 아주 특정한 소수의 분에게만 도움이 될만한 정보일겁니다만, 그 분들을 위해 타이핑을 하니까 혹시나 이 글을 유익하게 보신분들은 추천도 해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ㅠㅠ

 

 

1. 제품케이스 및 제품구성

▲ 새 키보드를 구매했습니다.

▲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그것도 백쉘!(영 듣보잡은 아니네요.)

 

▲ 구성품들의 모습

구성품들은 키보드,마우스, 메뉴얼, 브로셔, 드라이버 CD,USB 수신기,백쉘 AAA 건전지 4개 (재미있는건 건전지가 국산 백쉘입니다.)

이 제품은 gcube라는 외국회사의 제품으로, 제조는 a4tech에서 했습니다.

아마 수입판매원측에서 백셀건전지를 넣은것 같네요.

동사의 어떤 제품은 충전기 및 충전지가 추가구성이 되어있던데, 흠…?

아무튼, 건전지를 넣어준덕분에 받으면 바로 쓸수있는 구성입니다.

특별한 구성품은 없고,

 

아! 저 드라이버CD는 윈도우7 64BIT에서는 구동조차 안됩니다.(호환성설정을 비롯해서 별짓을 다해도 안됨) 그렇다고 키보드나 마우스를 못쓰는것은 아니니까 패스(이 드라이버CD의 기능에 대해서는 키보드나 마우스를 리뷰할때 한번 더 언급하겠습니다.)

주요 구성품들을 하나,하나 뜯어보면…

 

 

■ 2.키보드 살펴보기

▲ 이렇게 생겼습니다.

 

▲건전지는 2개 들어가며, 2cm가량 높낮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외관은 이렇습니다. 사이즈는 33cm x 11.5cm x 2cm(두꺼운부분기준,얇은 부분은 약 1cm)

앞에 드라이버CD가 설치가 안된다고 했으나, 별도 드라이버 없이 키보드는 특수키를 포함해서 100% 사용할수 있습니다. 미니 키보드이다 보니 키 배치가 좀 다르긴 합니다만, 조금 익숙해지면 괜찮을듯 하네요.(오히려 del키는 한쪽 구석에 있어서 더 쓰기 편하네요.)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면…

 

 

 

■ 2-4.외관 및 사이즈

▲ 사이즈 비교

기존 무선키보드와 사이즈를 비교해봤습니다. 기존 무선키보드는 아마 시중의 일반 키보드 사이즈와 비슷할겁니다. :-)

2/3정도 되는군요.

▲ 두 제품 모두 건전지를 포함한 무게입니다.

이번에는 무게비교를 해봤습니다.

타 키보드에 비해 꽤 가볍습니다,(382g,건전지 포함) 참고로, 비교군으로 사용한 키보드는 일반 키보드보다 살짝 큰 제품입니다.(2~3cm정도 큽니다.)

 

 

 

■ 2-1.멤브레인

 

이 제품을 구매할때 정말 제공되는 정보가 없었기때문에 키캡부터 한번 열어봤습니다. (사진은 없네요. ㅠㅠ) 대부분 예상 하셨겠지만, 멤브레인방식입니다.

하지만, 멤브레인이라도 저가형 멤브레인 키보드의 단점들인 ‘특정키가 옆에 키에 걸려서 못올라온다.’는 증상은 없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키간 간격이 꽤 넓거든요.

키감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전 좀 빡빡하게 느껴지네요.

 

 

■ 2-2.키보드 엘보를 막아주는 A 형 구조

 

위의 키보드사진을 자세히보시면 각 키들의 크기가 조금씩 다름이 보일건데요, 이는 MS의 네추럴키보드와 유사하게 키보드 엘보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자세한건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방식 자체는 MS 네추럴과 일반 키보드의 중간쯤에 해당하는 방식으로, MS의 네추럴키보드는 키보드 자체를 꺽어버린 모양이고, 이건 각 키의 모양을 살짝 틀어준것인데 좀 편한 느낌이 들기는 듭니다.

▲ A4TECH에서만 사용하는 A형 키배치 VS 전통적 키배치

▲ MS의 네추럴 키보드 키배치

 

키보드간 모양이 살짝 다르다고 해서 타이핑에 특벼맇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 2-3.무선인식률

 

정말 설명서에 나온것처럼 10m에서 쓰시는 분은 없을것이고, 2,3m안에서 쓰실듯 한데 키보드 인식률은 기존에 사용하던 비슷한 제품보다 꽤 좋은것 같네요.

물론, 이 방식 특성상 지켜주셔야 하는 부분들은 있습니다.

 

-근처에 쇠로된 물건을 가급적 두지 마세요.

-무선공유기같은 제품이 가까이 있으면 인식률이 만이 떨어집니다.

 

인식률이 떨어질경우, 글자중 일부가 빠지거나 할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게 오타로 이어지죠.)

 

 

 

■ 3.마우스

▲ 이쁘긴한데…

 

 

 

 

■ 3-1. 미니 마우스

 

키보드는 ‘미니’사이즈가 맞습니다만, 마우스는 미니라고 표기안하고 여성용 마우스라고 제조사에서는 구분하는것 같습니다.(이 GCUBE 자체가 여성용 주변기기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 그덕에 디자인이 좀 화사하고, 남자가 쓰기에는 게이스럽습니다.

전? 싸서 샀죠. ㅠㅠ

 

▲ 빨간끈으로 건전지를 쉽게 뺄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있습니다.

건전지 넣는 장면을 보여드렸는데, 저 ‘버튼’이 보이시죠? 키보드는 자동으로 인식합니다만, 마우스는 저 버튼을 눌러야만 인식을 합니다. (즉, 컴퓨터 부팅하면 마우스를 한번 따로 켜줘야 합니다.)

아마 절전문제로 이리된것 같네요. (메뉴얼에는 4단계 절전이 어쩌구 저쩌고 써있으나, 써봐야 안다가 정확한 평이므로 본 포스트에서는 일절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불편하다면 불편한 단점이죠. (보통 무선마우스들은 ON/OFF 버튼이 있는것에 비하면 확실히 단점)

▲ 90g, 일반 마우스(cosy 보급형 기준) 67g

마우스의 크기는 9.8 x 5.5 x 3 cm입니다.(가장 두꺼운 부분들 기준) 일반 마우스보다는 길이는 약 2cm정도 짧고, 폭은 비슷합니다.

인식자체는 무난하구요.

 

 

 

■ 3-2.기능들

 

마우스를 보시면, 타 마우스에 잘 없는 버튼이 하나 보이실건데, 더블클릭 버튼입니다. (이 역시 A4TECH만의 흔적이죠.) 두번에 해당하는 클릭을 해주는 버튼인데, 썩 쓸모있지는 않습니다.

그 외에 ‘페이지 앞/페이지 뒤’버튼이 달려있고, OFFICE라는 기능키가 달려있는데 이는 드라이버 설치시에만 이용가능한 부분이라서 과감히 패스.

인식은 역시 만족스럽습니다. 뭐, 마우스가 커서 안놓치고 잘 움직이면 되는거죠.

손이 작은 분들에게는 꽤나 강추할만한 마우스입니다. (허긴 키보드도 손이 크면 좀 불편할지도 모르겠네요. –.-;)

 

 

 

 

■ 4.수신기

▲ 내 디카도 떨림방지기능이 있었으면.jpg

일반적인 usb타입의 수신기로, 모든종류의 송,수신기와 마찬가지로 주변에 방해물이 없는곳에 설치하는편이 좋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케이스 뒷면 usb보다는 앞면 usb에 꼽는게 더 좋음, 단점은 역시 걸리적 거릴 위험이 있다는 점)

흔들린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버튼이 하나 있을건데요, USB를 연결한 상태에서 저 버튼을 각 제품(키보드 및 마우스)에 달린 버튼과 같이 누르면 주파수가 재셋팅 됩니다. (주변에 유사한 기기와 간섭시 한번 해보시길)
저가형 무선마우스 및 키보드가 별도 대역설정없이, 공장에서 셋팅되어 나오는 관계로 단품별 교체가 어려운 점에 비하면 장점.

어차피 제품이 단종되는 분위기라 국내 유통물량이 안풀리니, 별로 상관없다는건 단점입니다.

 

 

■ 5.결론은?!

외관이 이 제품의 최고의 장점입니다. 즉, 작다는것이 장점입니다. 제품은 기본기에 충실하여 무난하다는 것은 별다른 기능이나 뛰어난 부분이 없다는 말도 됩니다.

비슷한 가격대에 펜타그래프방식의 무선키보드&마우스 셋트도 있는것으로 보면 굳이 구매를 권장하고 싶지는 않은 제품이네요.

(제품이 나쁘다기보다 최신제품보다는 아무래도 후지고, 가격도 좀 어정쩡합니다.)

A/S도 불안불안하구요.

 

하지만, 굳이 미니키보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선택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

◆ 제품명    :GRKSA-670D

◆ 종류       :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셋트

◆ 제조사    :http://www.gggcube.com/

◆ 추천정도 :★★☆☆☆ , 굳이 미니키보드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슷한 가격대에 더 좋은 제품이 많음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드라이버 다운로드

◆ 원저작자   : © 2013 .
◆ 사용환경   : 98 XP VISTA

◆ Download :

GKS-670D.ISO

 

▲ 제품설치 디스크 ISO 파일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