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멜론 프리티켓에서 SM엔터테인먼트 음원 서비스 재개

2010. 8. 3. 02:23

올해 초 멜론측과 SM엔터테인먼트의재계약 합의불발로 SM측 음원사용이 중단되었던 멜론 프리티켓 공동 프로모션 휴대폰들(옴니아2,모토로이 등)에서 다시 SM의 음원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7월31일부로 멜론측과 SM측의 재계약이 성사된 것.

계약불발로 인해 음원중단 기간동안 프로모션 휴대폰 유저들은 “옴레기(옴니아를 비하하는 단어로 ‘옴니아 쓰레기’의 줄임말)소리 들어도 멜론된다는게 장점이였는데 소시 노래 못들으면 무슨 의미가 있냐?”며 멜론측에 강력하게 항의한 바 있다.

 

2010-08-02_13;31;23_sihokim74
▲ 프리티켓 지원 휴대폰들

 

 

※멜론 프리티켓 공동 프로모션 이란?

SKT의 멜론서비스를 통해 음악을 무제한 무료로 감상/다운로드가 가능한 서비스로, 스마트폰의 핵심적인 서비스.

세계 2위의 휴대폰 제조사인 삼성은 “멜론무제한은 스마트폰의 핵심적인 기능으로, 이 기능이 지원되지 않으면 스마트폰이라고 부를수 없다.”고 홍보물을 통해 밝힌바 있다.


omnia2
▲ 스마트폰 기준중 4번째에 올정도로 핵심적인 기능, 스마트폰의 4대기능으로 봐도 된다.

 

 

삼성의 마지막 스마트폰인 옴니아2를 비롯한 SKT로 출시된 일부 휴대폰들이 이 프리티켓 공동 프로모션에 해당되는 제품들로, 이 휴대폰들은 SKT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멜론을 통해 무료로 음악 및 뮤직비디오를 다운로드 받을수 있다.

서비스에 이용되는 프리티켓은 한달단위 갱신되며, 갱신된 티켓은 여기(link)서 구할수 있다.

 

<< ⓒ 찌질뉴스. http://todaki.wo.t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찌질뉴스는 언론협회에 등록된 정식 언론사가 아닙니다. >>

 

 

* 삼성의 마지막 스마트폰이라는 표현은, 위 14개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휴대폰은 옴니아2 이후로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갤럭시A :손톱으로 터치 불가 , 멜론 서비스 제공하나 1년 제한

갤럭시S :손톱으로 터치 불가, 카메라 플래쉬 없음, 멜론 서비스 제공안함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