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시절에 초등학생들에게 받았던 위문편지

2011. 6. 27. 20:10

군시절.
'근무의 꽃'이라고 불리는 교환근무중에 한통에 전화가 왔습니다.
발신자는 초등학교의 여교사였습니다.
그녀의 아리땁고 낭랑한 첫마디는...

"저기요,전방부대 전화번호아세요? 위문편지 보낼려고 하는데..."

"저희도 군부대인데요 ㅠㅠ;;;"

"..."

군부대로, 전방에 군부대의 주소를, 위문편지 쓰기위해 물어본 것이죠. ;;;
잠깐 어색한 침묵이 흐르고, 몇마디가 더 왔다갔다 한 결과!

전방으로 갈 위문편지를 뺏어올 수 있었습니다!
(전방에 장병들 미안..하다 사랑한다)
쓴 아이들도 바로 옆동네 후방 군부대로 갈지 몰랐겠지요,쩝.

하지만, 전방이나 후방이나 다들 고생하는 거 마찬가지고.

항상 말하잖아요.

"우리는 후방이지만, 군사적 요충지라서 전방같은 후방이다." ← 어느 부대든 단골맨트

대한민국에 군사적 요충지가 아닌곳이 어딘지 --;
 아무튼, 편지에 빠져봅시다.

▲ 공군아저씨께... 라는 봉투가 가슴을 찌름 ㅠㅠ

 

 

국군아저씨께

국군아저씨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 5학년 ☆☆입니다. 저는 토닥입니다.

그런데 국군아저씨 께서는 매일매일 고단하고 힘드시죠? 꿀후방이라서 그렇진 않았어요.

제 편지가 힘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남자이름으로 된 편지는 힘이 안되요, 안타깝게도

빨리 제대하셔서 건강하고 행복하시고,  제대는 했는데 건강하지도, 행복하지도 않구요.

오래오래 사세요.  오래오래는 살고싶어요.

안녕히 계세요! 바이바이~ 바바이

 

<☆☆올림>

2004년 12월12일

일요일

 

 

▲ 좀 웃김...

 

 

국군아저씨에게

국군아저씨 나라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해요 감사하세요.

TV에서 보면 새벽에서부터 아침까지 보처를 서는것 같은데

아주 힘드시겠어요 새벽부터 아침까지라;

거기에는 밥을 직접 만드나요? 취사병만 만들어요.

저도 군데 갈때 밥을 잘 만들어야 되겠네요 취사병만 만든다니까요...

잘못만드면 모든사람이 피해가가니까 책임의식이 강한 아이

그런데 군데에는 2년반 동안있어야 하나요? 2년입니다.

아님 3년 군데에는 잘못하면 크게 혼나던데

그런걸 2년반 아님 3년동안 그렇게 살아가면

도망치고 싶겠다 도망치면 더 크게 혼나요.

하지만 나라를 위해 계속 다녀야겠죠 하지만

나도 크면 다녀야하지요 생각만해도 싫다 저도 싫어요.

아무튼 국군아저씨들 힘네세요.

 

2004년 12월14일

☆☆☆군 올림

 

 

▲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려나...

 

 

TO.군인아저씨께...
군인아저씨,안녕하세요?
저는 ☆☆시 초등학교에 다니는 6학년 ☆☆☆라고 합니다.
아저씨, 요즘 추운겨울에 힘들게 일하시느라 많이 힘드시죠?
하지만 저는 힘들게 일하시는 아저씨 덕분에 편하게 다니고 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아저씨, 요즘 날시가 가장 힘든 때이죠?
아무리 몇겹으로 입어도 살속으로 파고드는 바람은 어쩔수 없죠?
그래서 저의 편지로 군인생활을 하시는데 커다란 힘이 될수 있으면 좋겠어요. 고맙지만, 그건 좀 많은걸 바라는 겁니다.
아저씨,항상 힘내시고 항상 몸건강히 지내세요.
저도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6년이 지났는데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려나..
 
2004년 12월22일
- ☆☆올림 -

 

 

▲ 국방부 장관이 꿈인 어린이

 

 

국군 아저씨께...
아저씨 안녕하세요?
추운 날시에 고생 많으시죠?
저는 ☆☆초등학교에 다니는 5학년 ☆☆☆라고 합니다.
전 작년과 올해 문화재 경연대회에 나가봤는데 두번 다 떨어졌답니다. ㅠㅠ
하지만, 5학년과 6학년만 나가는 영재교육이라는 것이 있어요.
그건 1차시험과 2차시험을 통과해서 통과한 사람만 교육을 받을수 있는데
저희 학교에서는 저만 1차시험을 통과했어요.
2차시험을 쳐서 통과를 해야 교육을 받을 수 있답니다.
축하해 주세요. 아직 2차시험 안쳤잖아요???
전 국방부 장관이 꿈이랍니다. 전 대통령이 꿈이에요.
제 편지를 받으실 분이 어느분인지 참 궁금하네요. 나중에 님아가 '대통령님'하고 부를 분이에요.
추운 날씨에 우리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2004년 12월 21일 화요일
- ☆☆ 올림-

 

 

▲ 무능한 6학년(진)

 

 

국군아저씨께
국군아저씨 저는 ☆☆초등학교에 다니는 @@이라고 해요.
조금있으면 선배없는 6학년이 되요 ^^ 1년 지나면 다시 선배많은 1학년이 되죠
국군 아저씨 우리나라를 지켜주신다고 애쓰시죠?
저도 학교에 힘쓰고 싶지만 그럴 힘이 없어요 -_-!! 선배없는 6학년이 될건데???
쓸말이 없어요 나도 위문편지쓸때 그랬다.솔직해서 good!!!

국군아저씨 우리나라를 위해 더 힘쓰시고요
저도 학교일 열심히 할게요. 급마무리
그럼 이만...
 
2004년12월21일 화
☆☆올림

 

 

▲ 자신감이 없는 어린이 ㅠㅠ, 힘내라. 아브라카타브라~

 

 

국군아저씨께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5-2반 ☆☆☆입니다
저희나라와 국민을 지키시는게 참 훌륭한것 같아요 you must respect me!
저도 앞으로 군대에가면 국군아저씨들 처럼 되고 싶어요
그런데 저는 못할것 같아요
자신감이 없어요 저도 없어요 ㅠㅠ
어떻게 하면 자신감을 가질수 있는 것인가요?없어도 괜찮아요,오기만 하면;
궁금해요 답장보내주세요 와보면 알아요...
 
2004년12/22
-☆☆☆올림-

 

 

▲ 정말 쓰기 귀찮았던게 눈에 보이네요.

 

 

국군아저씨에게
국군아저씨 안녕하세요.안녕하세요,구석에 그림은 양일까..
저는 1-2반 ☆☆☆입니다.
요즘 날씨가 추워서 힘드시죠
내가 1학년이 되기전 에도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 합니다, 1학년이 되기전에는 다른 아저씨들이 지켰을꺼에요.

 

 

▲ 받은 편지지들중 최고의 정성과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잘못보냈어요 ㅠㅠ

 

 

to.경찰아저씨께~!!~♡ 경찰아저씨는 여기 없는데...


안녕하세요?
저는 ☆☆초등학교의 ☆☆☆라고 합니다
요즘 매서운 추위가 달려드는 계절 가장 추운 계절! 겨울~~!!
이렇게 추운 날씨에서도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니다 보면 음주운전,신호위반,교통사고,살인사건등의
다니다보면 그런일이 일어나는 무서운동네에 살고있네;;좋지않은 일들이 많은데
사람들의 안전에 충실하기위해 고생하시고...
그중 제일 무섭고 위험한것이 음주운전,살인사건,교통사고이죠
경찰 아저씨들은 이런 끔찍한 모습을 볼때마다 혹시 힘들고 후회되지는 않으세요? 그니까 경찰이 아니라고..
추운 날시 마다하고 새벽같이 뛰어나오시는 모습~! ㅠㅠ
눈 앞에 아른거리네요..
그렇다고 사람들 모두가 신호법을 잘지키지도 않고..
경찰 아저씨들은 이렇게 좋지않으신 모습을 보더라도
자신의 몸 아끼지 않고 두팔걷어 도와주시는 모습!
저희같은 어린 학생들 가슴에는 감동이 밀려오네요. 그 감동을 왜 우리한테 전달하나요?!
앞으로도 저희들을 위해 힘써주시고 항상 안전! 하세요~
 
당신들의 안전을 위하여!
2004년 12월21일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경찰아저씨께
☆☆☆올림-
 
경찰은즐 경찰이 싫어요 개구라였어요 경찰아저씨凸
이건 아마 다른놈이 쓴듯한..필체가 미묘하게 달라! 안속아요!!!뽀큐 그나저나 끝까지 경찰;;
 
from.☆☆☆

 

한 반에 아이들 머릿수만큼 편지가 왔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건 이게 전부군요.

눈을 감고, 상상해 봅니다.

분명 학교에서 담임선생님이 "전방 국군 아저씨들에게 줄 편지다."라며, 억지로 쓰라고 하고...

대부분 아이들은 준비물도 없이 가서 옆친구 편지지 셋트에서 하나씩 빼쓴...

모두 같은 편지지,편지봉투지만...

그래도 아무튼 무조건 절대적으로 고마웠습니다.
이 글 보시는 초등학생들은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남자아이들도 여자이름으로 편지를 쓰세요.

좀 된 글이지만, 오랫만에 댓글도 달렸고 다음 뷰에도 한번 던져볼 요량으로, 재발행 합니다. :-)
야비군들에게는 추억을, 현역병에게는 위로를, 미필자들에게는 기대감(?)을 드렸으면 하네요.

그리고 초등학생들에게는...
받는 군인들의 마음을 생각해서 억지로 쓰더라도 조금만 더 정성을 강요.. 부탁드립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