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을 복사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봐주세요.

2010. 2. 26. 08:48

■ KB971033?

 

다름이 아니고, 업데이트 파일의 구체적인 내역을 발견해서 정보차 적습니다.

일단 몇일전쯤 '윈도우7의 강화된 정품인증 프로그램'시작된다는 뉴스를 보신분들이 있을겁니다. 아래 사진의 내용이 x64환경에서 관련 업데이트 내역인것 같습니다.

 

▲ 주인공은 바로 KB971033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실행하실때 이 놈은 제외하고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대부분 설정하셨겠지만 아직 설정 안하신분은 아래 이미지들을 따라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단, '자동업데이트'를 끄고,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입니다.

 

 

■ 수동업데이트 설정법

 

▲ 윈도우즈 업데이트 아이콘을 더블클릭해서 열어주세요.

 

▲'설정변경'을 클릭

 

▲ 이 옵션이 가장 안전하고, 편리합니다.(물론, 자동업데이트보다는 귀찮지만.)

 

의외로 MS는 신사적이라서 설치하기 싫다는것들은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일단은 저 인증관련업데이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다른 업데이트는 정상적으로 잘 되구요.

뭐, 나중에 IE나 WMP 업데이트시 정품인증이 꼭 필요하다고, 시비걸지는 모르겠지만 그때는 또 그때 다른 길이 생기겠죠.

아무튼, 이렇게 설정해두면 한동안은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세요."라는 문구에서는 안심입니다.

 

물론, 정품사면 좋습니다. 나라고 그런걸 모르지는 않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