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Uninstaller, 안드로이드 앱 삭제 프로그램

2014. 4. 30. 14:07

안드로이드에서 설치된 앱을 삭제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환경설정-시스템 관리자-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서도 삭제할 수 있고, 앞서 소개해드렸던 다른 앱(link)에서도 백업 및 삭제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새로운 앱을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앱 삭제'만큼은 이 녀석이 가장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바로 이 녀석입니다.

특히 아래 케이스처럼 최근 설치된 앱을 확인하고, 삭제해야할 상황이라면 Easy Uninstaller만한 앱도 잘 없습니다.

사실, 이번 포스트는 '머머'님께 드리는 제 답변이기도 합니다.

▲ 토닥이는 오늘도 친절합니다.

바로 다른 앱 삭제 프로그램과 달리 '이름,크기,날짜'순으로 정렬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여러분께서도 '머머'님처럼 수상한 앱을 설치하셨다면 Easy Uninstaller를 실행해서 아래 가이드를 따라하시면 추가적인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날짜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면 가장 최근에 설치된 앱(프로그램)부터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수상해 보이는 녀석을 골라 지워주면 됩니다. 

가끔 아래처럼 뜨는 경우도 있지만 필요한 시스템 앱이라면 폰을 쓰다보면 알아서 다시 설치됩니다.

그러니까 설치된 날짜를 기준으로 수상하다 싶으면 모조리 지워주세요.

▲ 찝찝하면 지워도 상관 없습니다.

물론, 이렇게 삭제한다고해서 끝은 아니죠.

이미 '빠져나간 정보'가 있다면 관련기관에 신고해서 피해를 예방하셔야 할 것이고, 안드로이드용 백신도 한번 돌려봐야 할 것입니다.

▲ 관련기관은 국번없이 112.

마지막으로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예방도 필요할 것입니다. 예방법은 이미 소개해드렸죠.

 "이번 포스팅과 관련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 택배사칭 스미싱 예방가이드 (link)

Easy Uninstaller은 언제나처럼 포스팅 하단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직접 추출한 파일이니까 안심하고 설치하시고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link에서 받으셔도 괜찮습니다.

▲ Easy Uninstaller외 일부 다른 앱에서도 날짜순 정렬을 지원합니다. 즉, 이 앱들을 활용하셔도 됩니다.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4 INFOLIFE LLC.
◆ 사용환경   :  2.x 4.x
◆ Download :

Easy Uninstaller v2.2.7.apk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