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방향 및 연락처

2010. 1. 4. 04:36

토닥이랑~!

 

 

블로그를 보시면 "어디서 본글인데?"란 글이 간혹 있을것입니다.

출처를 따로 명시하지 않은경우는 제 기존블로그에서 가져왔다고 간주하셔도 무방합니다.

간단하게 제가 운영했던 홈페이지 및 블로그의 주제들을 언급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홈페이지 0.00] HTML 책보면서 만든 홈페이지라고 하기 민망한 홈페이지, PC관련 팁 수록

 

[홈페이지 1.00] 미스터리나 UFO같은 '믿거나 말거나' 섹션 추가

 

[홈페이지 2.00~ 3.00] 웹진식으로 변경하며, PHP가 돌아가는 천리안계정을 사용, 오에카키 서비스 도입

 

[홈페이지 4.00 &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성격이 강해지고, 사진을 비롯해 일기 등이 주요 컨텐츠였습니다.

 

[블로그 4.00] (군입대 즈음 홈페이지 운영중단) IT관련 이슈, NDS 해외 홈브류 등 자작 소프트를 중점적으로 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블로그 5.00] wizeum(wizeum.textcube.com) 구글 텍스트큐브로 이전하며 운영했던 주소로 현재 대부분 컨텐츠는 본 블로그로 옮겨왔습니다.

 

[블로그 5.1] 토닥이랑 (todaki.textcube.com) 블로그 이름 변경 및 새주소 신설

주 목적은 '무료 소프트 웨어 소개'를 비롯해서 다양한 IT기기의 사용법을 소개하는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5.2] 구글 텍스트큐브의 서비스 종료대비차 '백업블로그 (todaki.tistory.com)' 신설

 

[짧은 주소로 변경] todaki.wo.tc


[현] 구글 텍스트큐브가 서비스 종료하면서 자연스럽게 백업블로그가 메인 블로그로 재탄생!

 

[현] 과거 wo.tc 주소가 광고성 링크로 변했으므로 todaki.tistory.com 으로 주소 통일/ 워터마크 통일

 

많은 변화가 있었고 앞으로도 변해가겠죠.

하지만 방향성을 잃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금까지 지켜 온 2가지 원칙은 앞으로도 고수하겠습니다.

 

1.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글은 안쓰겠습니다.

보는사람도 민망하고, 적는 사람도 민망한 홍보성 글이 너무 너무 많습니다.

특히 'IT블로거'가 상품을 받는것을 숨기며 글을 판다면 문을 닫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공짜 좋아합니다만, 공짜는 공짜라고 밝히며 양심적으로 전달하겠습니다. (현재까지는 포카링 과자한박스가 전부! 나머지는 다 직접 구매한 것들)

제 중립성은 방문객에게 평가받겠습니다.

 

2. 유니크함을 지향하겠습니다.

어디서나 볼수있는 글을 인기얻고자 쓰기보다는, 최소한 국내웹에서는 보기 힘든 가치있는 글을 목표로 한자, 한자 정성껏 글을 올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제가 지금까지 운영했던 블로그/홈페이지가 4,5개가 되는만큼 -_-;

어디서 본듯한 글이 나올수는 있습니다. 이전 글을 그대로 옮기는 경우도 있고, 손봐서 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글을 다듬는 작업이니 이정도는 봐주세요.

 

 

 

저작권 관련

본 블로그는 저작권자들의 저작권을 '매우' 존중합니다.

거의 대부분 자료에 출처와 원저작자를 표기하고 있으며, 원저작자가 불분명한 경우는 표기를 최종링크라도 걸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take&'카테고리는 인터넷에서 통상적으로 공유되는 짤방, 유머글을 올리고 있으며, 이 카테고리에 한하여 저작권표기를 생략함을 알려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작권자의 심기를 건드리는 자료가 있으면,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빨리 조치하겠습니다.

 

타인의 저작권에 대한 설명은 이정도로하고, 본 블로그의 저작권에 대해 말씀드리면...

기본적으로 'link'를 권장해드립니다.

다만, 본문을 직접 퍼가는 경우는 반드시 출처표기 및 댓글로 어디로 퍼간다는 것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퍼가기의 경우 출처를 표기하셔도, 상업적인 이용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포스트 직접링크라도 상관없습니다,가능하면 거의 무조건적으로 link를 권해드립니다.

특히 "링크만 가능하다"표기한 포스트는 반드시 링크 부탁드립니다.

 

사진은 편집/리사이즈를 하고 있습니다.

폰이나 똑딱이로 찍은 사진을 어도비 그림가게로 편집후 리사이즈해서 사용합니다.

단, 편집의 방향은 "객체를 이쁘고 보기좋고 뽀샤시하게 보이게 하기 위함"이 아닌...

순전히 사진 퀄리티 상승을 위해서입니다. -_-;

가지고 있는 카메라의 부족함을 매꿔가며 최적의 효과를 얻기위한 '후보정'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사실 편집이라고 해봐야 대부분은 '자르기'가 전부입니다. -_-;

먼지자국, 기스자국, 곰보자국 등등등 이쁘게 꾸미기위한 편집을 거의 하지는 않습니다.

(DSLR로 찍으면 좋지만 똑딱이와 폰카로 편집하는것도 나름대로 맛이 있어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립니다.

편집의 지향점은 '눈에보이는 그대로' 입니다.


 


연락처

연락은 블로그 댓글이나 방명록이 가장 빠르겠으나, 방명록으로 쓰기 곤란한 글이라면 아래 주소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요즘은 트위터(@todaki)로 멘션남기는게 더 빠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메일은 확인주기가 2,3일인만큼 정말 필요한 '장문의 글'이 아니면 트위터를 권합니다. (현재 MSN은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 채팅창은 방문객들간의 커뮤니티 장소일 뿐, 질답하는 곳이 아니니 답변이 필요한 질문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채팅창, 속도도 느리고 그다지 필요없어서 날려버렸습니다.

* 상용프로그램/음란물/저작권자료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_-;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구글광고가 하단에 개재됩니다.]

 

공감버튼을 꼭! 꾹! 퍼가실 때는 본문금지, 링크환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