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3 LTE 젤리빈 업그레이드 가이드 & 플래시가 안나오는 현상 해결법

2012. 11. 1. 02:40

간단한 과정이므로,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언제나처럼 배터리가 충만한 상태에서 업그레이드해야하며, 루팅 및 커펌 등으로 튜닝된 경우는 정상적으로 복원후 진행하시거나, 초기화도 할겸 센터방문하셔서 업그레이드하시기 바랍니다.

 

 

■ 업그레이드 가이드

 

1. 삼성 KIES(다운로드,link)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2. KIES를 처음으로 실행하면 업그레이드 하라는 말이 나올겁니다,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3. 휴대폰을 USB로 연결합니다.

 

4. 정상적으로 인식된다면 6번 절차로 넘어갑니다.

 

5. 오류발생시 휴대폰의 잠금번호, 패턴 등을 풀어줍니다. 또는 삼성 USB 드라이버 (link)를 재설치해줍니다.

 

6. KIES 프로그램을 따라 진행합니다.

▲ 개인정보를 삼성에서 수집하는데 필수는 아니므로, 알아서 선택.

▲ 다음은 경고문 페이지입니다. 꼼꼼이 읽어봅시다.

위 과정중, "다운로드를 완료하지 못했습니다."는 오류발생시 컴퓨터 여유공간을 확인해보시고, 램디스크류 프로그램 사용자라면 link를 참고해 유사하게 셋팅후 다시 시도보시기 바랍니다.

 

 

■ 사소한 변화와 플래시 미지원의 웹서핑

 

좀 더 써봐야 알겠습니다만, 안드로이드 4버전대 안에서 변화인만큼 진저브레드에서 아이스크림센드위치로 올라갔을 때처럼 큰 변화는 없어보입니다.

일단 눈에 보이는 아래 스크린샷에 나오듯, 번인관련 불만을 반영한 듯한 상단바의 색변화.

폴더의 디자인 변경.

비교사진이 없어서 스크린샷을 올리지는 않지만, 상단바의 펼침목록의 디자인 변경 등이 있었습니다.

반응속도야 뭐, 아이스크림센드위치때도 쾌적한 편이라서 와닿을 정도는 아니였습니다.

 

기능적으로 가장 큰변화는 웹서핑시 플래시를 공식적으로 미지원한다는 점인데... 나는 빠른 웹서핑이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그대로 사용하시고, "플래시가 없으니까 불편하다."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link에서 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추후라도 소개해야할만한 새로운 기능이 보이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