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aut32.dll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이렇게 해보세요!

2019. 4. 24. 23:18

저희 사무실은 얼마전까지는 윈도우7을 사용했었고, 최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큰 문제없이 잘 사용했는데...

기존에 사용했던 캐논 DR-4010C스캐너를 연결하려고 했더니 문제가 생겼습니다.

▲ 대충 이렇게 생긴 제품(사진은 c6010c)

제품드라이버를 설치하던 중 'Oleaut32.dll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란 메세지와 함께 설치가 되지 않았죠.

윈도우7까지 정상적으로 사용한 제품이었는데...

▲ "Oleaut32.dll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분명, 제조사 홈페이지에는 Windows10이 호환된다고 적혀있었습니다만...안됩니다. 다른 PC에도 연결해봤지만 똑같은 에러.

▲ '캐논비지니스코리아 홈페이지에는 윈도우10 지원'이라고 적혀있지만...

잘 사용하던 제품이고, 드라이버는 윈도우 XP부터 10까지 모두 지원한다고 합니다. 파일도 하나구요.

인터넷을 뒤적거려봐도 뾰족한 방법이 없어서 고민하던차, '추억의 팁'이 떠올랐습니다.

윈도우 XP에서 2000으로, 2000에서 7로 넘어갈때를 떠올려보면...


혹시, '호환모드'로 하면 되지 않을까?

▲ 실행파일- 마우스오른쪽클릭- 속성- 호환성 - 호환모드 체크

드디어 인스톨프로그램이 오류없이 마무리되고, 스캐너툴에서도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 정상적으로 인식이 된다!

'스캐너 드라이버'는 하나의 프로그램이지만, 굳이 분류하자면 아래와 같이도 나눌 수 있습니다.


'인스톨 프로그램 + 제품 드라이버'


제 경우에는 '제품 드라이버'는 윈도우10에 호환이 되는데(윈도우7에서도 정상작동 했으니..) 인스톨프로그램이 호환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를 '호환성'으로 넘겨주니 설치 완료!

프린터는 제품드라이버만 설치하면 끝이지만 스캐너는 TWAIN 프로그램을 설치해줘야 하죠.

캐논 C4010C는 capture Perfect라는 번들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위 이미지처럼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스캔도 되었습니다.


똑같은 경우가 아니더라도 'Oleaut32.dll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란 메세지에 참고가 될만한 경험이라고 생각하여 포스팅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