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2S, 기본 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를 음성으로 읽어줍니다.

2017. 8. 4. 23:42

2017년.

요즘 판매되는,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는 TTS(TEXT TO SPEECH)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이 유통하는 대부분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별거 아니구나'하고 넘어가기 쉬운데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는 꽤 많은 돈을 주고 만들어서, 꽤 많은 내장공간을 잡아먹음에도 구겨넣은 기능입니다.

 

책도 읽을 수 있고, 한때 꽤 주목받았던 기능입니다만 요즘은 좀 시큰둥해졌는데요.

생각보다 쓸 일이 없어서일 수도 있고, 쓰기 불편해서 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이 기능으로 뭘 할수 있을까?

제 생각에는 웹페이지만 읽어줘도 상당히 유용한 기능 같은데...

 

문제는 웹페이지를 그럭저럭 읽어주는 앱이 별로 없다는 것.

▲ 안경 쓴 팬더가 똑똑해보이죠? 놉!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TTS'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앱들이 좀 시원찮습니다.

위에 앱들 외에도 몇개 더 설치해봤는데 대동소이했습니다.

텍스트를 붙여넣어야 읽어준다거나, TTS앱에 내장된 웹브라우저로 읽어주는데 웹브라우저 성능이 영 좋지 않다거나...

 

여러가지 앱을 설치한 결과, '그나마' 마음에 드는 앱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 앱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본 브라우저 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선택영역을 음성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이런 기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문의 글을 한번에 읽지는 못하지만 (한 2~3단락정도 읽습니다. 그 이후는 다시 드래그해서 지정해줘야 합니다.) 그래도, 그나마, 이거나마, 하는 앱이 없었습니다.

혹시 있다면 알려주시구요.

 

설치방법은 마켓에서 'T2S'라고 입력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 제작사에게 10원 하나 받지 않은, 그냥 팁입니다.

더 좋은 앱이 있으면 댓글로 소개부탁드리며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7 HE SOFT
◆ 사용환경   : 
◆ Downloa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hesoft.T2S&hl=ko

©2016 토닥이랑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