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요즘 판매되는,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는 TTS(TEXT TO SPEECH)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이 유통하는 대부분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서 '별거 아니구나'하고 넘어가기 쉬운데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는 꽤 많은 돈을 주고 만들어서, 꽤 많은 내장공간을 잡아먹음에도 구겨넣은 기능입니다.
책도 읽을 수 있고, 한때 꽤 주목받았던 기능입니다만 요즘은 좀 시큰둥해졌는데요.
생각보다 쓸 일이 없어서일 수도 있고, 쓰기 불편해서 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이 기능으로 뭘 할수 있을까?
제 생각에는 웹페이지만 읽어줘도 상당히 유용한 기능 같은데...
문제는 웹페이지를 그럭저럭 읽어주는 앱이 별로 없다는 것.
▲ 안경 쓴 팬더가 똑똑해보이죠? 놉!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TTS'로 검색했을 때 나오는 앱들이 좀 시원찮습니다.
위에 앱들 외에도 몇개 더 설치해봤는데 대동소이했습니다.
텍스트를 붙여넣어야 읽어준다거나, TTS앱에 내장된 웹브라우저로 읽어주는데 웹브라우저 성능이 영 좋지 않다거나...
여러가지 앱을 설치한 결과, '그나마' 마음에 드는 앱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 앱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된 기본 브라우저 또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선택영역을 음성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 이렇게!
이런 기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신다면 한번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문의 글을 한번에 읽지는 못하지만 (한 2~3단락정도 읽습니다. 그 이후는 다시 드래그해서 지정해줘야 합니다.) 그래도, 그나마, 이거나마, 하는 앱이 없었습니다.
혹시 있다면 알려주시구요.
설치방법은 마켓에서 'T2S'라고 입력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앱 제작사에게 10원 하나 받지 않은, 그냥 팁입니다.
더 좋은 앱이 있으면 댓글로 소개부탁드리며 유용한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 원저작자 : © 2017 HE SOFT
◆ 사용환경 :
◆ Downloa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hesoft.T2S&hl=ko
©2016 토닥이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