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4 미니 vs 옵티머스 GK vs 아이폰4, 구매자의 눈으로 KT의 공짜폰 상세비교

KT에서 지금 단독으로 영업을 하고 있죠.

대박 보조금을 지급할 수는 없지만 통신사 마다 일부 모델의 출고가가 합리화되면서 단말기 가격이 많이 내려갔습니다. 그리고 프로모션에 따라 일부 모델은 번호이동 시 사실상, 공짜가 되었는데요.

▲ 단독영업에 사활을 건 KT

현재 영업하고 있는 KT의 사실상 공짜폰.

다른 곳이 장사를 못하는만큼 작정하고 공급하는 갤럭시 S4 미니와 옵티머스 GK 그리고 아이폰4를 살짝 비교해 봤습니다.

 

비교한 이유는?

전 광고로 위장한 정보글도 쓰지 않지만 그렇다고 방문객만을 위한 글도 쓰지 않습니다.

그냥 제가 필요해서 정리하는 내용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번에도 그렇구요.

즉, 제가 바꿔볼까해서 -_-;

▲ KT의 공짜폰들, 왼쪽부터 갤4 미니, GK, 아이폰4

이 글을 작성하는 2014년 5월 4일 기준, 잘 찾아보시면 위 3개의 폰은 '번호이동'시 사실상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폰입니다.

▲ 주요 스팩 비교

주요 제원을 정리하면 위 도표와 같습니다.

 

그리고 위에 빨간색 표시는 제가 조금 주목해서 본 부분입니다.

하드웨어 스팩이라고 볼만한 부분은 전반적으로 옵티머스GK가 가장 우수합니다.

배터리 교환이 불가능하다는 점과 무게가 꽤 무겁다는 점이 좀 걸리기는 하는데 뭐...

전반적으로 눈에 보이는 스팩은 옵티머스 GK가 가장 우수해 보입니다.

 

물론, 도표로는 정리할 수 없지만 삼성 갤럭시 S4 미니, 아이폰4도 장점이 있습니다.

그 눈에 보이지 않는 장점을 조금 정리하자면...

삼성의 경우, LG와 비교할 수 없는 수준으로 편의서비스를 많이 준비했습니다. 특히 삼성허브에 올라오는 컨텐츠의 양은 휴대폰 구매시 유심히 봐야할 수준으로 상당합니다. VOD서비스만 예로 들면 정도전 전편을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성과 LG의 전용 컨텐츠 마켓.

반면, LG 스마트월드는 많이 부족합니다.

전용앱의 수준도, 갯수도 비교할 수준이 못되며 비디오, 음악 등 컨텐츠의 양도 꽤 차이납니다.

물론, 앱이 많고 컨텐츠가 다양한 것을 고르려면 애플이 넘사벽이지만 삼성과 LG를 비교하면 그렇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구글 단말기보다 더 '표준'이 된  '삼성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만이 줄 수 있는 앱 호환성 및 편의성도 쓰다보면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옵티머스GK를 골랐습니다.

'눈으로 담을 수 없는 스팩'이 아쉽기는 하지만 지금 삼성폰을 쓰고있기에 삼성허브는 앞으로도 이용할 수 있고 (단말기는 다르지만) 사용환경때문에 알맹이는 갤럭시 S2인데 외관만 갤럭시 S4로 코스프레한 갤럭시S4 미니를 고르기는 좀 그렇다고 생각했거든요. -_-;

▲ 하드웨어만 놓고보면 '갤럭시 S4 미니'는 S4보다 S2에 가깝다.

저처럼 이번 KT 공짜폰을 놓고 고민하는 분이 있으면 'S4'라는 이름에 현혹되지 말고 바른 선택을 하길 바라며 (특히 갤럭시 S2를 사용하다가 교체를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도시락을 싸들고 다니면서 말리고 싶습니다.) 글을 접겠습니다.

 

[postscript]

- 이번에 내용을 알아보다가 발견한 부분인데 옵티머스 Gk가 방수가 된다는 '루머'가 꽤 퍼져있던데 안됩니다.

- 그나저나 배터리 교체가 안되면 상당히 불편할건데 ㅠㅠ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