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WIFI, 'LG 유플러스존' 접속가이드!

2012. 12. 31. 10:00

LG U+에서는 60만개의 WIFI AP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와~'하고 놀라실 건 없습니다. LG U+ 인터넷을 이용하는 가정집의 무선 단말기를 포함하는 숫자니까요. 덕분에 길거리에서는 잘 안잡히지만 주택가, 상점가에서는 꽤 자주 잡히는 AP입니다.

▲ 최근 광고에는 100만개로 적혀있습니다만, 100만이든 60만이든 숫자는 숫자일 뿐.

LG U+에서는 2개의 '유플러스존'을 제공중인데요, 하나는 이동통신사 구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FREE 유플러스존'(사용법은 link참고)이며 주요관공서,버스터미널 등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100만개 혹은 60만개 AP운운하는 것은 자사 고객만 이용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번 글은 LG U+ 통신사의 스마트폰 요금제 이용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유플러스존'의 접속방법입니다.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으니 해당자료를 들고와서 팁만 조금 더하겠습니다.

▲ WIFI실행부터.

▲ U+ zone을 선택

이미지에 나오는 가입 시 발급받은 ID는 [전화번호@upluszone]입니다. 발급받은 기억 없으시죠? 자동으로 부여되는 것이니 신경쓰지 마세요, 신경 쓸 부분은 뒷쪽 문자를 소문자로 입력해줘야 한다는 겁니다.

이제 문제는 비밀번호인데요, 유플러스존을 처음 이용하신다면 자기 비밀번호가 뭔지 모르실 겁니다. 비밀번호는 문자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link로그인(기존ID가 없을 시 회원가입 필요)한 후, '비밀번호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로그인후, 적당한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재발급 받으세요.

이 비밀번호는 LG U+에서 랜덤으로 발급해주는 것으로 고객이 별도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받은 비밀번호는 영문 소문자와 숫자가 섞인 10자리입니다. 그 10자리를 입력해주세요.

▲ 이렇게 발급받은 10글자를...

▲ 이곳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실수하신 부분이 없다면 아래 그림처럼 WIFI에 연결됩니다.

▲ 수고하셨어요~!

이미지가 많아서 조금 복잡해보일지 모르겠습니다만, 한번만 설정해두면 다음번에는 자동으로 접속됩니다.

자동접속이 풀리면? 이 페이지를 보고 다시 따라하시면 됩니다. :-)

 

저를 비롯한 LG U+ 이용자여러분께 도움되길 바라며, 포스팅 전체를 긁어가는 것은 어떠한 경우에도 금하고 있으니 타 카페나 블로그로 전파하고 싶다면 페이지 주소를 링크해주시기 바랍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