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냥 K-77 충전기 사용설명서 & AAA 충전법!

2012. 2. 18. 02:21

▲ 이 제품, AAA도 충전된다는 점, 모르시는 분 많으실듯.

그럭저럭 무난한 속도로 충전해주는 AA 전지들의 밥줄, 깜냥 K-77메뉴얼입니다.
이 제품을 아시는 분은 꽤 많으실 겁니다. 깜냥의 최고 히트모델중 하나로 개인적으로 기억하고 있고, 제 주위에도 몇몇분이 사용하시던 제품이거든요. (AA건전지가 디카에 들어가던 시절, 최고 히트상품!)

▲ 캐논 A시리즈의 런닝메이트였죠! 카메라는 죽었지만, 충전기는 아직까지 현역!

참고로 의외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면서도 모르는 부분'이 하나 있는데 이 제품, AAA충전이 됩니다.
제가 '기괴하게' 사용하는게 아니라, 위에 메뉴얼도 잘 읽어보면 나오는 기능이며, 아래 방법은 이상하게 보이지만, 제조사에서 알려준 방법입니다. -_-; (메뉴얼보고 궁금해서 물어보니까, 이렇게 하라고 하더군요. 전 별도의 홀더 구성품이 빠진줄 알았습니다.)

▲ 하단 철판에 음극을 살짝 걸어주세요.

'위태위태'하게 걸려있지만, 충전은 됩니다. 다만, 주위에서 쿵쾅거리고 뛰어다니면 안됩니다. -_-;
(농담이 아니라 정말로 빠져버립니다.)
몇번은 '도전정신'으로 해봤습니다만, 현재는 AAA는 다른놈으로 충전하고 있습니다.
'되긴 된다.'정도로만 참고하시길.

아무튼, 구매한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고장없이 오래 사용중인 '완소아이템'이자, 충전지 편식도 안하는 기특한 놈입니다.

연식이 오래된 제품이니까, 설명서를 버린 분들도 많으실 건데요.
저도 버리기전에 백업삼아 올려봤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필요'에 의해 올려둔 것이지만, 혹시나 한명정도 있을수도 있는 필요한 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