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의 분할 압축된 ipa 파일 관리법

2012. 2. 10. 01:15
이번 포스팅은 어디까지나 '탈옥'한 유저들을 위한 정보입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어플을 다운받는다."까지는 못알려드리지만, 인터넷을 잘 찾아보시면 다양한 ipa파일들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apk파일을 설치후, 자료를 내려받는 안드로이드와 달리 아이폰에 사용되는 ipa파일은 파일속에 대부분 자료가 들어있는 관계로 용량이 매우 크고, 릴리즈그룹들이 대부분 외국인들이라 해외 파일호스팅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호스팅 서비스들(참고로 메가업로드는 ㅠㅠ FBI가 운영자를 잡아갔습니다.)

대부분 파일 호스팅 서비스들이 무료 이용자들에게는 200MB까지 제공하므로, 아마 덩치가 있는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001,002,003,004 처럼 파일명이 달려있을 겁니다.
누구나 다 아시듯, 압축파일이고, 대부분 압축프로그램 (알집,빵집,반디집 등등)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프로그램으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 001파일로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어놓은 폴더로 들어갑니다.

▲ 'iTunes~'가 있는 폴더전체를 7ZIP으로 'ZIP'형식으로 압축!

이번에는 아무프로그램이나 쓰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7zip'을 사용해서 'zip'파일로 압축합니다. (압축형식이 틀릴경우 단말기에서 인식하지 못합니다.)
7zip외에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댓글달아주세요, 제가 반디집으로 했을때는 오류났습니다.

▲ 압축된 zip파일을 ipa로 바꿔서 단말기로 옮기면 끝!

압축이 끝났다면 이후는 간단합니다.
여느 ipa파일처럼 단말기로 옮겨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

* 모르시는 분보다 아는 분이 훨씬 많은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오랫만에 번거로운 작업을 했기에 스크린샷도 만든 기념, 이번 글을 엮었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