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P3 어플, 뭐 쓰세요?
어떤 MP3 어플을 사용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위의 PlayerPro를 유료로 사용하던 중이였는데, 이쁜 엘범사진도 자동으로 꾸며주고, 무료로 DSP pack으로 다양한 음장도 지원해주는 좋은 프로그램이였는데요.음장을 걸고, 그것을 스피커로 들으며 느낀 것인데...
MP3 파일의 질이 나쁜경우는 음장적용시, 음이 끊기거나 튀는 등 듣기에 좀 거북한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특히, 모 팟캐스트의 경우 '갑작스런 웃음소리'등으로 이어폰으로 청취시 청력에 심각한 치명타가 예상되고, 스피커로 듣더라도 갑작스럽게 튀는 소리는 '깜놀'의 원인이 되므로 가급적 음장을 좀 사용하려고 했는데...
▲ 저질방송에 저질음질...인데, 저도 저질이라서 잘 듣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켓에서 좀 뒤적거린 후에, '괜찮다.' 싶어서 추천해드리는 어플이 이 MixZing입니다.상용인 PlayerPro와 비교해도 한글지원여부를 제외하면 (영문지원) 기능도 완벽에 가깝고, 특히 음질은 winamp만큼 깨끗합니다.
여담이지만, 중국쪽에서 만들어진 어플로 이놈처럼 중국쪽 어플들중 '웹브라우저','미디어플레이어'류는 쓸만한 프로그램이 많으니까 이름이 좀 '묘~'해도 마켓에서 보이면 한번 깔아보시길 권합니다. :-)
별점이나, 리플이 좀 부족해도 보석같은 놈들이 꽤 숨어있거든요.
▲ 실행모습 자체는 꽤 심심하지만...
▲ 충실한 기본기가 돋보이는 어플입니다. :-)
물론, 이 어플이 아니라도 '유저설정 음장'을 지원하는 무료어플들이 마켓에 좀 있기는 하고, 별도로 '음장만 때어놓은' 녀석도 있기는 합니다만...타 어플들과 비교해도 제 막귀로는 부족함을 모르겠더군요. (PlayerPro에서 들리던 잡음은 확실히 줄어드니까, 그걸로 만족)
모질라(파이어폭스의 그 모질라) 공개 라이센스 어쩌구 적혀있는데...
범용툴이라더니 -_-;
이쪽으로도 유용한 도구인가 보네요.
아무튼 생긴것은 심심하게 생겼지만, 기능이 꽤 많은 프로그램이니까 (락스크린 위젯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기본어플을 보조하는 용도로는 충분하리라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