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am SUPERHOT VR 실행 시 컨트롤러 인식 오류 해결방법(퀘스트2)

2020. 11. 15. 22:44

먼저 '슈퍼핫VR(SUPERHOT VR)'을 최초로 구매한다면 오큘러스 퀘스트 스토어(오큘러스 사이트)에서 구매하세요.

이미 플레이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슈퍼핫'은 아이디어가 뛰어난 게임이지, 그래픽이 뛰어난 게임은 아니기에 굳이 PC VR로 구동할 필요가 없구요.

오큘러스 퀘스트2로 '초월이식'되었으니까 (그래픽을 비교해보시면 압니다.) 스팀에서 구매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이번 글은 어디까지나 이미 구매해놓은 경우, 굳이 다시 살 필요까지는 없으니까 알려드리는 팁입니다.

 

스팀커뮤니티를 찾아보면 제작자에서 해결책을 올려놓았습니다만... 잘 보이지 않아서 직접 정리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버추얼데스크탑'을 구매하고, PC 스팀에서 '슈퍼핫VR'을 구매하여 스팀VR을 통해 구동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C) SUPERHOT Team‬

스팀VR에서 슈퍼핫VR을 실행하면 화면은 나오는데 컨트롤러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이때 조치 방법입니다.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SUPERHOT VR의 '속성'을 들어갑니다.

'베타' 탭을 선택한 후 '참여하고 싶은 베타'에서 'openvr -'을 선택합니다.(코드는 필요없습니다.)

이후, '닫기'를 누르면 400MB 안팎의 자료를 받고 설치가 완료된 뒤, 다시 실행해주세요.

 

끝입니다.

간단하죠?

 

아마 100% 정상적으로 인식이 될 것이라 예상하지만 인식되지 않는다면?

플레이 시간이 2시간 내라면 환불받으시구요. 넘었다면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문의해보시길.

 

도움되었길 바라며, 또 봅시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