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 경계 코로나19 확진자 지도 (2020.02.23.)

2020. 2. 23. 11:38

코로나19(우한폐렴) 관련 언론 보도를 보면 '도 단위'로 확진자 발생지역을 표시해주지만 시단위까지는 표시해주지 않아서 직접 뉴스기사와 대조하여 확진자가 1명 이상 발생한 지역을 표시해봤습니다.

제가 표시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확진자가 수백명이 된 이상 이동경로를 다 적으면 전국이 붉게 변하기에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

- 확진자의 거주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경우, 실거주지

(예를 들어 '영덕' 확진자의 경우 주소지만 영덕이고 실거주지는 '의성'이기에 '의성'에 표시)

개인이 정리한 자료이기에 정확하지는 않을 겁니다. 일부 누락된 지역이 있을 것이고, 나름 검증을 했지만 오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오기의 경우, 댓글로 의견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수정하겠습니다. 누락된 지역은 시간될 때 추가할게요.)

100%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대략적인 진행상황이 궁금할 때 참고는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염이 신경쓰여도 생업상 해당 지역으로 출장가야 하는 분들에게도 나름 의미있을 것 같구요.

(천이라도 좋으니 마스크 꼭 쓰고 가세요.)

 

참고한 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코로나맵(https://coronamap.site/)

- '구글 뉴스'에서 '코로나 **시 확진자'로 검색해서 나온 신문기사(link)

 

 

수정사항은 댓글 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20200223 오후12시, 안동 추가)

 

신천지는 세계로, 세계는 신천지로

요즘 뉴스를 보면 '신천지 코로나'라고 불러도 무방할 것 같은데...

(그렇다고, '대구 코로나'라고 부르면 안됩니다.)

하루 빨리 교인들이 협조적으로 나와 동선이 파악되고, 사태가 진정되면 좋겠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