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우한폐렴) 관련 언론 보도를 보면 '도 단위'로 확진자 발생지역을 표시해주지만 시단위까지는 표시해주지 않아서 직접 뉴스기사와 대조하여 확진자가 1명 이상 발생한 지역을 표시해봤습니다.
제가 표시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확진자가 수백명이 된 이상 이동경로를 다 적으면 전국이 붉게 변하기에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 - 확진자의 거주지와 실거주지가 다른 경우, 실거주지 (예를 들어 '영덕' 확진자의 경우 주소지만 영덕이고 실거주지는 '의성'이기에 '의성'에 표시) |
개인이 정리한 자료이기에 정확하지는 않을 겁니다. 일부 누락된 지역이 있을 것이고, 나름 검증을 했지만 오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오기의 경우, 댓글로 의견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수정하겠습니다. 누락된 지역은 시간될 때 추가할게요.)
100%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대략적인 진행상황이 궁금할 때 참고는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염이 신경쓰여도 생업상 해당 지역으로 출장가야 하는 분들에게도 나름 의미있을 것 같구요.
(천이라도 좋으니 마스크 꼭 쓰고 가세요.)
참고한 자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코로나맵(https://coronamap.site/) - '구글 뉴스'에서 '코로나 **시 확진자'로 검색해서 나온 신문기사(link) |
요즘 뉴스를 보면 '신천지 코로나'라고 불러도 무방할 것 같은데...
(그렇다고, '대구 코로나'라고 부르면 안됩니다.)
하루 빨리 교인들이 협조적으로 나와 동선이 파악되고, 사태가 진정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