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S Suggest가 6월 26일 종료됩니다.

2014. 5. 16. 19:23

삼성갤러시 폰 마다 박혀있던 (아마 갤럭시 S2 시절부터라고 기억하니다만) S Suggest(S 서제스트)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과거 키스케스트 앱(link)이 사라질 때는 여러모로 안타까웠지만 이 녀석은 별로 유용하다고 느낀적이 없었기에 미련없이 보내주기로 했습니다.

▲ 삼성앱스나 구글 플레이의 앱을 추천해주던 S 서제스트.

개인적으로는 폰에 깔려는 있었는데 거~의 사용한 기억이 없는 앱이었습니다.

떠나는 마당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서비스가 종료되면 꼭! 삭제할 수 있는 앱이 되길 기다려 보겠습니다. 현재로는 서비스 종료가 예정되어 있고, 사용하지도 않는 프로그램이지만 갤럭시 S3 기준, 삭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 어차피 해당 마켓에서 자체적으로 추천해주니까 불필요하긴 합니다.

서비스 종료는 6월 중순 예정이지만 지금 당장 종료해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어 보입니다.

'개인 맞춤'이라는 특화된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추천해주는 앱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고, '인기많은 앱 추천'이라면 이미 해당 마켓의 초기화면에서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야말로 잉여 앱!

 

삼성폰 이용자들께서는 S Suggest 하나가 종료된다고 생각하기보다 삼성전자에서 안드로이드 시장을 개척하고자 이것, 저것 시도했던 다양한 앱 중 옥석을 가리고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끔 그 기준이 납득되지 않지만 이번만큼은 서비스 종료를 환영하며 6월 18일 이후에는 꼭 삭제할 수 있게 추가적인 조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예상하는 바로는 킷캣업데이트시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 같습니다만... 두고 봐야겠네요.

▲ 유출된 삼성 킷캣 업데이트 예정, 미국기준이지만 한국도 이 안팎에 되겠죠?

 

[postscript]

- 그나저나 삼성앱스에 왠 아이폰?!

▲ 삼성전자 단말기중에 둥근 버튼이 있었던가요?!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