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되지도 않은 South Park The Stick of Truth가 토렌트에 뜨다?!

2014. 2. 23. 17:03

지니어스 게임 다시보기파일을 구해보려고(...;;) 토렌트 사이트를 뒤적거리던 중, 놀라운 내용을 봤습니다.

아직 출시조차 하지 않은 '사우스파크 진실의 지팡이 (South Park The Stick of Truth) 토렌트가 돌아다니더군요.

▲ 3월 7일 출시 예정, 연기될 수도 있고.

사우스파크는 좋아하지만 게임 자체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편이라 큰 관심이 없었는데... 그래도 '출시되지도 않은 게임이 어떻게 토렌트에 떴을까'라는 호기심에 한번 받아봤습니다.

▲ 사우스파크,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받아보겠습니다.

4기가급의 큰 용량에도 불구하고 공유자가 많았기에 30분만에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받은 파일에는 'Reloaded'라는 유명한 크랙팀의 이름도 적혀있네요. GTA4를 비롯한 수많은 게임의 크랙을 만들어 온 팀이죠. (SKIDROW로 적혀있는 파일도 있습니다만, 내용은 비슷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파일리스트를 보면 크랙팀이름이 적혀있지만 커버와 크랙팀의 릴정보 파일 뿐. exe형식의 크랙파일은 보이지 않네요.

▲ 그러면 ISO파일을 열어봅시다.

▲ ISO파일안에 왠 압축파일이?!

사실은 이렇습니다. 토렌트는 '누구나 공유'가 가능하기에 악성홍보의 장으로도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파일을 압축걸어놓고 '이 파일을 열고싶으면 암호를 알아야 함'이라면서 특정 사이트 가입 및 결제를 유도하는 방법이죠.

주로 영화파일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영화파일임에도 불구하고 확장자가 RAR, ZIP 인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South Park The Stick of Truth는 조금 더 지능형이네요.

ISO파일 그것도 DVD를 뜨면 나오는 사이즈와 거의 유사하게 준비해놓았습니다. 다운로드가 끝나기전에는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분할 방법이 없죠. -_-;

결론적으로 이 파일은 '가짜(Fake)'입니다. 허긴 출시도 되지 않은 게임이 벌써 크랙되고 토렌트로 유출될리가 없죠. 보통은...

▲ 토렌트와 스팸은 관련이 없기에 readme파일도 설득력이 0! 물론, 가짜파일이다.

readme를 끝까지 읽어보면 다운로드를 조건으로 특정 사이트에서 '설문조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최초 게시자에게 유치수익이 떨어지는 구조로 추측되네요.) 물론, 그 설문조사가 끝나도 South Park The Stick of Truth를 즐길 수는 없습니다.

처음부터 없는 게임이니까요.

▲ 사기꾼에게 한마디하자면!

이런 팁을 드려도될런지 모르겠지만... 사실 토렌트가 완료되기 전에 가짜파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토렌트 사이트의 평을 봐도 대략 알 수 있지만...

파일 자체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크랙된' 게임이라면 해킹한 팀에서 릴리즈 관련 정보를 nfo파일에 담아 놓습니다. 즉,'nfo'파일을 열어보면 (용량이 작기에 가장 먼저 받아집니다.) 진본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도 수정하면 답이 없지만 가짜파일 만드는 사람들이 그정도로 성실하지는 않거든요.

 

이번 South Park The Stick of Truth만 봐도 다른 게임의 정보가 적혀있습니다. :-)

▲ 이 파일도 마찬가지. '원숭이섬의 비밀' 제작자가 만든 The Cave에 관한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