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팩트 뷰어(Perfect Viewer)에서 네비게이션바를 못지우는 이유

2013. 10. 8. 12:56

안드로이드 사용하는 분은 다 아시죠? 퍼팩트 뷰어.

압축된 이미지파일 (보통 만화책을 담죠.)은 물론, PDF까지 열어주는(심지어 유료 전용앱인 EzPDF Reader보다 빠릅니다. 기능은 좀 작지만.) 고마운 녀석이죠, 거기에 무료입니다.

▲ 퍼팩트뷰어 로고

단언컨대, 안드로이드 코믹뷰어(만뷰)중 최정상급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지만, 이 녀석조차 스카이 베가시리즈나 태블릿PC 등 네비게이션바(가상버튼,버추얼 키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지만 정식명칭은  'Navigation Bar' 혹은 'System Bar')를 지우지 못합니다.

▲ 네비게이션바만 없으면 딱 좋겠는데...

일부 동영상 어플에서는 가끔 가려지던 녀석이라 왠지 이 녀석도 될것같아서 퍼팩트뷰어를 만든 루키스튜디오에 '이 기능 추가해주세요.'라고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답변을 받았습니다.

▲ 제작자의 답변

 

(안드로이드의)규약상 비디오 플레이어 앱에서만 네비게이션을 숨길 수 있습니다.

CM 10.1/AOPK 롬 (커스텀 롬)에서는 네비게이션 바 높이를 0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루팅후 Framework.apk를 교체해보세요.

- from. 루키스튜디오(퍼팩트뷰어 제작업체)

결론은 안되네요. 구글이 제한을 풀어주기 전까지는 방법이 없을것 같습니다.

▲ 한동안은... ㅠㅠ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