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디스전, 최강을 자처하는 참여가수의 병역내용을 소개합니다.

2014. 4. 16. 10:31

 

■ 디스전의 판을 키운 장본인, 미필 스윙스

평소 '나 랩 최강, 나 싸움 무적'을 주창한 스윙스지만, 안타깝게도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기에 국가가 정한 신체등급을 확인할 수는 없었습니다. SDW라도 기록이 되어었으면 좋겠지만...

▲ 난 미국사람인줄 알았는데 국적은 한국.

디스 이야기를 잠깐하자면 스윙스는 3곡의 디스랩을 발표하여 어글리 덕, 사이먼 디 등을 깠습니다.

사이먼 디는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차차 나올 것이고 어글리덕은?!

제가 아는 어글리덕은 첫째는 아이유 노래고 둘째는 동화책입니다.

랩하는 녀석은 잘 모르겠어요.

누구인지도 모를녀석의 병역기록을 뒤적거릴 필요를 못느낀 관계로 스윙스 성대묘사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스윙스보다 동생이니 뭐... 안갔어도 까기는 뭐하니까 패스!

 

2013.08.21 'King Swings' - http://hiphopplaya.com/magazine/12096

2013.08.22 '황정민' - http://www.youtube.com/watch?v=ypobMW3qkHU

2013.08.26 '신세계' - http://youtu.be/434Om1KXz3Q

 

 

■ 휴가일수 NO.2 연예병사 개코

힙돌이들에게는 물론, 일반인에게도 잘 알려진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

그의 군복무 이야기는 워낙 유명하죠. 어느정도로 유명하냐면 신문 연예면보다 신문 사회면에 더 자주, 더 많이 그리고 자세히 나올만큼 유명합니다.

▲ 쉐끼루 붐 다음으로 휴가를 많이 받은 개코

역대 연예병사중 휴가일수 2위.

육군 창립 이후 가장 휴가를 많이 받은 의무병 NO.2로 봐도 무리없는 대기록.

물론, 붐느님에게는 못미칩니다. 그분은 신이잖아요. 신!

'현장21'에 나온 병역(?)문화를 즐기면서 휴가일수는 일반 사병의 3배 가까이 받은 개코.

법적 판단은 당연히 '병역필'이겠지만, 개인적으로 볼때는 다녀왔다고 하기 참 뭐... 합니다.

 

막말로 총이나 싸봤을런지 -_-;

 

2013.08.24 'I can control you' - http://youtu.be/n77ebKHsWbw

 

 

■ 약을 해도 징역이 아니기에 군대는 가야할 미필 이센스

이름이 영어지만, 국내파 랩퍼로 대구출신 이센스입니다.

미국 시민권 같은것은 없으니 언젠가는 가기는 가야할 군대.

마약을 해서 면제라는 말도 있습니다만 실형을 받은건 아니기에 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뭐... 아직은 미필이네요.

▲ 미필이라서 차마 까지 못한걸까?

이센스는 디스곡을 통해 개코에게 할 말, 못할 말을 다 토해냈습니다만 그래도 '역린'이라고 할 수 있는 연예병사 문제는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자신도 미필이고 어떻게 될지 몰라서 든 자격지심일까요?

뭐. 사실 이센스는 '주먹이 강하다.' '싸움을 잘한다'같은 드립은 없었으니 넘어갑시다.

 

2013.08.22 'You can't control me' - http://youtu.be/33OoWuCywi0 

2013.08.25 ' true story' - http://youtu.be/hVs5W6NE1Q0

 

 

■ 자다가 스윙스에게 두들겨 맞은 면제(?) 사이먼 디

 

눈이 나빠서 면제받았다는 소문이 있는데 어디가 나쁜지는 몰라도 면제가 확실해 보입니다.

타 가수보다 나이가 1,2살 많은편으로 학업을 이유로 병역을 미룰 수 있는 마지노선을 넘었습니다.

몸도 성치 않은 부산 청년이 나이 어린 동생에게 욕먹는 모습을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2013. 8. 24. 'Control' - http://youtu.be/CNISRpMPUuw

 

 

■ 까였지만 기사로만 승부한 젠틀맨, 현역 아웃사이더

 

사실 이 사람은 이번 '힙합 디스전'에 참여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정상적으로 군대나온 놈이 하나도 없는 현실이 안타깝게 느껴질 힙합팬 여러분을 위해 '공격받은놈까지 폭을 넓혀보자'는 취지로 넣어봤습니다.

아웃사이더는 연예병사가 아닌 현역병사로 활동했으며 총장 표창을 받을만큼 군생활을 열심히 잘 했다고 합니다.

 

 

[postscript]

- 13년 8월 27일 작성글을 오늘 공개합니다.

- 깨진 영상이나 수정할 정보있으면 댓글 바랍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