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EDIAN HD (Imon for Skyplayer v7.78.1202), 리모콘으로 PC속 TV와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2013. 9. 15. 15:45

스카이 디지털 TV 수신카드와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리모콘으로 작동되는 i-Mon 플레이어(iMEDIAN HD)입니다.

옛날에는 쉽게 스카이디지털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었는데... 언제부턴가 잘 안보이네요.

홈페이지를 구석 구석 뒤적거리면 있긴 있을건데...

이 프로그램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앞서 말한 것처럼 리모콘을 활용해서 TV프로는 물론, PC에 들어있는 동영상, 음악파일 등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C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가전제품처럼 리모콘으로 활용하는만큼 리모콘을 인식할 수 있는 하드웨어가 필요하죠. i-Mon측에서는 아래와 같은 제품도 별도로 판매합니다만...

▲ iMon 하드웨어 키트.

스카이 디지털 TV수신카드 이용자라면 TV수신카드의 리모콘 입력 부분을 활용하여 전용 하드웨어가 없어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멋진 하드웨어 판넬은 없지만..) 

▲ TV수신카드의 리모콘 단자를 활용해서 쓸 수 있게 해주는 것

하드웨어의 차이로 i-Mon 플레이어의 모든 기능을 쓸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TV시청, 채널정보, MP3 및 동영상 파일 재생, 일기예보 등 부분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말해도 안와닿는 분은 지금은 망한 '윈도우즈 미디어 센터'와 유사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윈도우즈 미디어 센터

▲ i-Mon 플레이어... 닮았다. 닮았어!

결과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미디어센터는 그다지 흥하지 못했으나, i-Mon은 해외에서 나름 이용자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직접 설치하고 스크린샷 한두장 정도는 올려주는게 인지상정이지만 안타깝게도 저도 요즘 안쓰고 있어서...

 

리모콘으로 PC에 저정된 동영상을 보고, TV를 볼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만...

동영상 감상을 위해서는 사전에 라이브러리를 등록해야 하며, TV의 경우 셋톱박스와 TV수신카드를 연결하여 셋톱박스리모콘으로 채널을 돌리니 -_-;;;

 

프로그램도 꽤 무겁고 굳이 쓸 일이 없더군요.

하지만 유용하게 잘 사용하실 분도 분명히 있으리라 믿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soundgraph.com/imedianhd-feature-kr/을 참고하세요. 버전은 다르지만 기능은 거의 동일합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