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epub(e-book), 갤럭시탭 리더스허브용으로 변환하여 사용하기!

2012. 2. 18. 21:29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던 epub파일을 갤럭시탭에 넣어보신적 있으세요?

▲ 전자책 전용 포멧, epub

호환성을 갖춰 잘 만들어진 epub(전자책)파일은 기기를 가리지 않고 잘 작동하지만, 그렇지 않은 일부 epub파일의 경우, 아이패드에서는 잘 읽히던 것이 갤럭시탭에서만 열리지 않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파일이름이 아래처럼 변하면서 말이죠.

위대한 게츠비.epub.fail

이는 최초 epub파일을 만들 때 정해놓은 설정값을 '리더스허브'에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오류인데요.
관련 카페를 뒤적거려도 뾰족한 수가 보이지 않더군요.

아쉬운대로 마루타 정신으로 epub를 조합해주는 프로그램도 몇개 깔고, 지워봤는데 뾰족한 수가 못되더군요.
맘에드는 전용 프로그램은 여전히 못찾은 상태지만, 불행중 다행이라고 할까요?
유사한 기능을 가진 빛과 소금같은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 다 바꿔주마! online-convert.com

▲ 다양한 파일변환을 지원하는 대인배 사이트!

왼쪽 컨버팅 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종류의 파일들을 변환할 수 있는 '완소사이트'입니다. 즐겨찾기해두길 권하고 싶구요, 그때 제 블로그도 같이 좀 -_-;

아무튼, 오늘 이야기하고픈 E-BOOK쪽은 link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갤럭시탭에 파일을 넣었는데 *.epub.fail이 나타는 분들은 아래 그림들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

▲ 먼저 웹사이트에 문제가 된 파일을 업로드!

*.epub.fail 로 확장자가 변경된 경우라면, *.epub로 일단 변경후 업로드해주세요.

▲ Target ebook reader : Galaxy는 필수, 나머진 옵션!

▲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다운로드는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 변환된 파일을 찾아서 적절하게 이름을 변경!

▲ 하는김에 표지도 넣어봅시다.

전자책 파일이 준비되었으니, 표지도 만들어봤습니다.
인터넷에서 책이름으로 검색하신 뒤, 맘에드는 jpg이미지를 선택해서 살짝 다듬으신 후, "jpg"확장자를 "cover"로 변경해주세요.
갤럭시탭에서 볼때, 표지는 작게 나오므로 고화질 이미지를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 완성된 파일을 리더스허브 폴더로 복사

▲ 어플을 실행!

▲ 리더스허브가 새파일을 인식하면 업데이트창이 팝업됩니다.

만약 새파일을 인식못하는 경우에는 단말기를 종료후 다시 켜시면 인식할 겁니다.
(부팅없이 '미디어파일 검색'만 다시해도 됩니다.)

▲ 반갑다! 게츠비!

▲ 독서 시작!

여담입니다만, 이번 포스팅 어떠신가요?
지금까지는 대부분 이미지만 올렸었는데 오늘은 이미지안에 주석들을 다 달아봤는데... 기존 포스팅과 비교시 어느쪽이 보기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깔끔해보이기는 하는데 생각보다 잔손이 많이 -_-;

반응이 좋으면 앞으로도 이런식으로 준비해보구요, 별 반응이 없으면 언제나처럼 실용적인 포스팅(-_-;)을 이어가겠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