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검색창 변경과 활용법

2011. 5. 8. 02:24

▲ 검색창 위치 변경

기존에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검색창이 제 블로그스킨과 궁합문제로, 특정 브라우저에서 검색자체가 안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정확하게는 MS IE8에서 안됩니다. 크롬이나 파폭은 다 되구요.)

그래서 대안으로, 구글검색을 활용하기로 했고, 그 검색창의 위치는 포스트목록 상단 (그림을 따라서 시선을 옮기시면 보일겁니다.)으로 이동시켰습니다.

textcube에서 tistory로 블로그를 이전하면서, 각종 포털에 등록된 링크가 다 깨져버렸습니다.
하지만, textcube에 있던 글은 모두 복구되어 옮겨놨으니 옆에 검색창으로 필요한 내용을 검색만 하시면 큰 불편없이 원하는 자료를 찾아 가실 수 있을 겁니다.

네이버와 야후측에는 기존 검색결과를 일단 삭제해달라고 요청을 했고, 몇일내로 해준다고 하는데...
블로그의 글들은 신청 이후글들만 검색엔진에 반영된다고 하더군요. -_-;;;

그래서 틈틈히 기존 글들을 재발행하고 있는데요, 갑자기 몇년 전에나 필요했던 내용들이 뜬금없이 뜨더라도 논라지 마시길 바랍니다.
한 3일정도 노출해서 서치엔진이 잡아내면 다시 원상복귀 시키겠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