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애플 프로모션 이미지 무단사용

2010. 7. 4. 16:26

보수신문 뉴데일리가 애플 아이폰4의 이미지를 사용하면서, 저작권표시를 잘못하여, 눈총을 사고 있다. 뉴데일리가 7월3일 작성한 <애플 “아이폰 4 불만족 시 전액 환불”?(link)>기사에 실린 사진은 뉴데일리가 직접 촬영한 이미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 뉴데일리’라고 표기한 것.이에 본 블로그는 뉴데일리측에 공식적으로 “표기내용을 수정하길 권한다,”는 공식입장을 보냈으며, 아직 답장을 받지는 못했다.

이번 사건을 두고 토닥이 본 블로그 운영자는 “개인 블로그도 아니고, 언론사로 등록된 곳에서 말도 안되는 실수를 한것 같다. 이런식이 자료가 올라오면 기타 기사에 대한 신뢰도도 심각하게 떨어질수밖에 없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2010-07-04 16;12;05▲ 뉴데일리가 자사의 이미지라고 표기한 아이폰 홍보사진
off 
▲ 애플 공식 홈페이지 이미지
2010-07-04 16;18;57 
▲ 단순 캡쳐는 저작권 표기를 하지 않거나, 원저작자를 알리는게 보통이다. (뉴데일리의 다른 기사에서)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