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라인(윤성로) vs 노보스(노사장), 다시 뜨거워지다.

2019. 8. 21. 23:59

소강상태로 들어갔던 자동차 리뷰 유튜브 채널 '모트라인(대표 윤○○, 일명 햄스터) 대 노보스인더스트리(대표 노○○, 일명 노사장)' 사건이 다시 뜨거워지고 있다.

양사의 갈등은 2018년부터 이어지고 있는데 2019년 2월, 치열하게 온라인에서 공방을 벌인 후 '법적공방이 진행되는만큼 판결로 말하겠다.'고 밝히며 잠시 소강상태에 들어갔으나, 갑자기 서로 실시간에 가까운 공방을하며 불이 붙은 것.

지난 화요일(8월 20일)에 노사장이 노보스인더스트리 홈페이지에 게시한 '횡령 / 배임 / 사기 무면허 운전' 게시글을 올렸는데 이를 보고, 모트라인 윤○○ 대표가 개인 유튜브 채널(Yun○○ 윤○○)를 통해 당일, 반박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 모트라인과 노보스의 공방이 치열해지고 있다.

기존에 없던 형국이기에 당초 '일회성 공방'으로 판단되었으나, 노사장이 윤대표 주장에 대해 반박한 8월 21일 게시물에도 윤대표가 당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열어 즉각 반박한만큼 양측 갈등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 노사장이 윤대표에게 운전면허경력증명서 공개를 요구하고 있다.

▲ 윤대표가 답변방송을 통해 운전면허경력증명서를 공개하고 있다.

공방이 장시간 이어질 것응로 추측되는 이유는 지난 2월 공방과 분위기가 사뭇 다르기 때문이다.

지난 2월 공방때에는 모트라인은 자사 홈페이지 게시판을 중심으로 대응했고, 노보스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중심으로 자신의 입장을 밝혔으나, 현재는 양측 모두 과거에 자신이 공격당했던 매체를 활용하여 자신의 주장을 펼치고 있다.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매체를 활용하여 주고받는만큼 양측 모두 '여론전 승리'를 목표로 칼을 갈며,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


해를 넘어 이어지고 있는 이번 공방에 대해 토닥이 본 블로그 운영자는 "자동차 리뷰채널인데.. 자동차 소식보다 이런 소식에 더 이목이 끌린다는게 아쉽다."며 안타까운 입장을 밝혔다.

치열한 공방을 주고받는 양사의 최신 정보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노보스인더스트리 자유게시판(https://www.noins.net/bbs/board.php?bo_table=squ)

- 모트라인 윤대표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hannel/UCh7BFQg1rSp0j9WN5Ts61IQ/featured)


관련글

모트라인 vs 노사장, 양보없는 진실공방 이어져(https://todaki.tistory.com/3415)

노사장, "운전면허 취소된 적 없다." 관련 서류 공개(https://todaki.tistory.com/3487)

- 모트라인 윤대표, 개인 유튜브 채널 오픈(https://todaki.tistory.com/3495)

- 모트라인 vs 노사장(노보스인더스트리), 상처만 남은 전쟁?(https://todaki.tistory.com/3500)

- 모트라인 vs 노보스, 운영현황 비교(5월 25일 기준) (https://todaki.tistory.com/3511)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