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 시리즈와 함께한 애니콜(Anycall) 브로셔

2017. 7. 20. 02:24

삼성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S1 시리즈 제품 박스 안에 들어있던 'Anycall(애니콜)' 브로셔입니다.

 

'애니콜'

 

꽤 오랫만에 듣는 이름이시죠?

서양쪽에서는 비속어 느낌의 단어라서 거부감이 있었다는 말도 있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애니콜이 곧 휴대폰이었습니다.

현재는 삼성전자에서 사용하지 않는 브랜드지만 갤럭시S1을 출시하는 시점까지는 양쪽을 병행하며 사용했습니다.

(당시 삼성전자는 백색가전은 하우젠, 휴대폰은 애니콜, 노트북은 센스 등 카테고리별로 별도 브랜드를 팍팍 밀고 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갤럭시S도 결국 '휴대폰'이니까 애니콜 브로셔가 들어갔습니다.

 

▲ 그림으로 묘사하면 이런식.

 

플래그쉽 스마트폰이 출시된 시점에도 건제함을 잘아하던 애니콜은 현재 개별 주소 웹사이트(www.anycall.com)도 사라지고, 기억에서도 잊혀져가고 있습니다.

 

▲ TALK, PLAY, LOVE

▲ 갤럭시빔 사진도 보인다.

 

PC로 접속해서 휴대폰 사용에 필요한 포인트를 받고, 휴대폰 용품을 구매하라는 안내는...

뭔가 올드스쿨하고, 정겹고, 그렇습니다.

(지금은 PC 필요없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Galaxy Apps'가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정하게도!)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