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약 2.1, 광고창 짜증나시죠? 꼼꼼하게 셋팅하기

2012. 2. 19. 11:42

확실한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스트소프트의 알약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신이라고 합니다.
이스트소프트에 따르면 (-_-;) 말이죠.
참고로 안랩은 V3 Lite가 점유율 1위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국내 무료백신시장을 나눠먹고있는 이스트와 안랩.

둘 중 어디가 진실이든, 두 제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것은 사실 같습니다.
저만해도 '알약'을 사용중이거든요.
그런데, 알약을 사용하다보면 맘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요.

▲ 예를들면 업데이트마다 구석에 올라오는 배너라든지.

'업데이트 광고'가 눈에 거슬려서 환경설정을 뒤적거리던차 알약에서 정해놓은 기본값과 권하고픈 셋팅값(개인적으로 이렇게 쓰는)이 꽤 차이가 나서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 '환경설정'을 눌러주세요.

▲ 고급설정

① 원하는 포털을 적어주시면 편합니다.
② 스마트폰을 자주연결하신다면 OFF로 사용하시는게 편합니다. 실시간검사를 사용하신다면 굳이 ON해두실 필요 없어요.

▲ 검색항목

③ 한 2달정도 사용하지 않는 엑티브X라면 지우시는 편이 좋습니다. 어차피 몇달뒤에 방문하면 버전업되었다면서 또 깔아야 하니까요. -_-;

▲ 업데이트 설정

④ '스마트업데이트'설명은 "다수의 사용자가 업데이트 파일을 주고받아 서버다운시에도 빠르게 업데이트합니다."따위로 적혀있는데요. 말인즉슨, 여러분의 PC 자원을 활용해서 업데이트하겠다는 말입니다.
물론 서버다운시에는 유용한 옵션이겠지만, 보안업체가 서버다운되는 일.
있을수도 없고, 있어서도 안되는 일이겠죠. :-)
업데이트 완료 메세지에는 광고가 늘 따라붙습니다. 광고까지 보시면서 패턴 몇개가 업데이트 되었는지 볼 필요는 없지싶네요.

▲ 로그 관리

⑤ 백신에서 검출되는 모든 파일이 바이러스가 아니라는 것은 아시죠?
가끔은 필요한 파일들이 묶여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보관기간이 짧으면 아무래도 실수로 지우기 쉽습니다.
(5가 또 나온것은 단순한 실수입니다. -_-;)

⑥ 보안 안내 메세지라고 해봐야 특별한 것없고, 인터넷 연결유무도 알약이 알려줄 필요는 없죠.
⑧ 아무튼 이렇게 만든 설정값이 아래 첨부파일입니다. 따라하실 분은 '가져오기'를 눌러 첨부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숫자 7이 생략된것도 실수 -_-;)
.
■ 다운로드
◆ 원저작자 :
◆ 사용환경 : 알약 환경설정 파일로 알약은 link에서 받으세요.
◆ 다운로드 :

todaki.dat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