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kard2, 박스 디자인 및 기능설명

2011. 6. 3. 17:13
요즘은 아무도 사지 않는 구형 닥터입니다만, '정보기록' 치원에서 박스 이미지를 포스팅합니다.

▲ 한때는 시대를 풍미했던...

물론 닥터는 홈브류를 구동하기 위한 필수품이죠....
진실이 어떠하든, 그렇게 말해야 하니까 저도 이렇게 말합니다. :-)
단순히 '어른들의 사정'이야기가 아니라,닌텐도DS에는 정말 많은 홈브류(개인이 취미로 만든) 어플리케이션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중 상당수는 꽤 완성도가 높았구요.

이 acekard2로는, 지금 나오는 제품들처럼 DSi에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만, DSi가 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높은 호환성을 자랑하던 명기였습니다.(물론 홈브류를 돌릴때요, Automatic DLDI patching Run homebrew programs without converting.)
이 제품처럼 DLDI설정이 자동으로 잡히는 경우는 다행이지만, 동세대의 닥터들중 일부는 그게 안되는 녀석들도 있었죠.
(EZV, 속칭 이지오)

그 덕에. 설치법이나, 이용법이 좀 까다로웠고...
 사실, 국내에서는 게임롬파일은 활발히 유통되었으나, 정작 '닥터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홈브류는 그다지 공유가 안되었는데요.
그래서 본인이 이를 어여삐 여겨 새로 블로그를 맹간적이 있으나, 현재는 문을 닫아놓고, 자료를 "옮겨와야지, 옮겨와야지."하며 방치하고 있습니다. -_-;;;

언젠가.. 그런 날도 오겠죠.

혹시나, NDSL관련 자료를 찾아서 오신분들은 기존에 제가 올렸던 자료중 필요하신 자료를 댓글로 달아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복구조치 하겠습니다. :-(

 

 

▲ 딱히 환경보호론자는 아닙니다만...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