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산 휴대폰, 해지하는 법 (칼해지 가이드!)

2011. 6. 2. 21:07

▲ 해지후 영수증은 꼭 챙겨둡시다.

2월달에 구매했던 '아몰레드빔'을 오늘 드디어 완벽한 장난감으로 만들었습니다.
점심때 다다닥 달려가서 해지를 했는데요.

인터넷으로 샀던 휴대폰을 '칼 해지(구매당시, 이날 이후부터 해지 가능합니다. 한 그 날에 해지)'하려면 몇가지 준비가 필요하더군요.

혹시나, 도움될 분이 있을까해서 제 경험을 옮깁니다.



1.해지하는 장소는?
가까운 휴대폰 대리점에서 해지하시면 됩니다. 단, 멀티샵은 피해주시구요.

▲ 이런 곳보다는...

 

▲ 이런 곳이 좋습니다.

 

제가 휴대폰을 해지한 경험이 꽤 있는데,(군입대 전에 해지하고, 연기되어서 다시 가입했다가 -_-;;; 군입대 당일날 해지하고, 휴대폰 죽어서 새로 가입한다고 해지하고, 이번에 아빔이를 장난감 만든다고 다시 해지하고 -_-;;;) 몇년전에는 LGT의 경우 대리점에서 해지가 안되서, 직영매장을 찾아다녔습니다만, 최근에는 대리점에서도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SKT와 KT는 물론 대리점에서 가능하구요.


2.해지하기 전 준비물은?
가장 중요한 것은 '신분증'이 있어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정도가 되겠네요.
다음은 돈이죠.
카드도 되고, 현금도 되는것 같더군요.

▲ "Cash or Credit?"

 

금액은 '예상되는 위약금 (혹은 할부금) + 잔여 요금(해지정산금)'인데, 예상하기 좀 어려우니까 카드로 결제하시거나, 현금을 넉넉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건 '칼 해지'에만 해당합니다만, 해지하기 전에 '개통대리점'과 사전 합의가 되어야 합니다.
제가 아몰레드빔을 구매하던 시절 조건이 3개월 조금 넘게 유지였는데, 막상 대리점을 가니까 6개월이 안되었다고 해지를 해 줄수 없다고 하더군요.

이럴때 개통대리점의 연락처를 휴대폰에 기록해두었다가, 연결해주면 개통당시 약속대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즉, 이 '전화번호'는 미리 기억해 두셔야 합니다.
(오늘 해지한 대리점에 이유를 물어보니, 수수료와 관련된 부분이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가입했던 대리점의 전화번호가 기억에 안난다면?!

114에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연결까지 해줍니다.(정작 대리점에서 잘 안받아서 그렇지;;;)

아! 해지하고 나서 영수증을 꼭 챙기시고, 한,두달은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3.해지하기 전에 확인해야 할 것들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각종 포인트를 최대한 활용하거나, 옮겨둡시다. (전... 까먹었네요. KT의 경우 포인트가 타 회원에게도 이전이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서비스들도 다 정리해두시구요. (이것도 전... 덕분에 유클라우드에 백업해놓은 데이타는 고이고이 하늘로)
마지막으로, 해지가 가능한지를 확인해보세요.

▲ 칼처럼 냉정한 유클라우드, 해지후 30분안에 '유클라우드도 해지되었습니다.'라고 문자가 옵니다.

 

휴대폰 구매당시에 'X개월간 회선유지'같은 '의무유지조건' 조건이 있었을 겁니다. (약정기간 말구요.)
통상 3~6개월정도로 두고 있으니, 정확하게 한번 확인해보세요.

▲ 이 제품같은 경우는 개통후 100일 뒤에만 해지가 가능합니다.

 

이때 기준은, 개통일을 기준으로 합니다.(예약일, 접수일 말고 개통일!)
만약 저 기준을 안지킨다면, '스폰서 할인 적용' 대신, '단말기 출고가'를 기준으로 정산해야 하니까 확인에 또 확인!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