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box &/nintendoDS

Pocket Physics,물리엔진을 활용해서 닌텐도로 그리기

todaki 2009. 12. 6. 22:51

◆ 첨부파일의 저작권은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 저작권자 : http://tobw.net/index.php?cat_id=3&project=Pocket+Physics
◆ dldi 패치 : http://dldi.drunkencoders.com , 불러오기 및 저장을 위해 필요합니다.

◆ 폴더설정 : 불필요
◆ 다운로드 :

 

 

그림을 그리면 간단한 물리현상을 보여주는 Crayon Physics의 닌텐도판이라고 할수있는 홈브류입니다. 물론, PC만큼 많은 오브젝트를 나타낼수는 없지만, (속도도 느려지고, 오브젝트가 일정수 넘어가면 더 이상 그릴수도 없습니다.) PC보다 훨~씬 그림 그리는 맛이나는 DS이기에 재미있게 활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절복통기계(The Incredible Machine)를 좋아하시는 분이면 더더욱 재미있게 가지고 노실것 같네요.

일단, 샘플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

 

▲ 처음에 그냥 생각나는 건물이 없어서 청와대만 했는데, 빨갱이로 몰릴까봐 주석궁을 추가했습니다. :-)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쪽방향으로 중력이 작용되고, 붉은선은 고정된 사물, 파란선은 낙하하는 사물을 나타냅니다.

꾸미기에 따라서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별도로 설명이 필요없을정도로 간단한 관계로 간략히 사진으로만 소개합니다.

▲ 파란색 물체는 저렇게 빨간색으로 좌파해줘야 떨어지지 않습니다.(좌파란? 막혀있다는 뜻입니다.)

 

만약 위 상태에서 play를 누른다면, 아래처럼 됩니다.

 

▲ 빨간색은 안움직이지만, 파란색은 중력방향으로 떨어집니다. 원형으로 표시한 곳은 비디오플레이어와 똑같습니다. 정지,일시멈춤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덤으로... 영상에 나오는 그림들입니다.(직접 그렸다능..)

 

◆ 첨부파일의 저작권은 저작권자에게 있습니다.

◆ 원저작자 : 토닥이

◆ 다운로드 :

▲"[root]/data/pocketphysics/SKETCHES"에 풀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