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써볼만큼 쓰고 쓰는 리뷰

주연테크 j-tab m, 1년만에 쓰는 자문자답 리뷰

todaki 2016. 1. 18. 02:58

[알려드립니다.]

아래 설명하는 j-tab m은 윈도우8.1이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으로 현재 유통되고 있는 j-tab m dual OS와는 다른 제품입니다.


Q. 구매한지 꽤 되었다. 한 1년 되지 않았나?

A. 거의 1년이 되가는듯 하다.


Q. 꽤 오래된 제품인데 굳이 포스팅하는 이유는?

A. 일단, 본인 기억력이 늘 가물가물하기에 생각날 때 기록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했고, 주연테크 블로그가 문닫은 만큼(관리자가 퇴사하면서 개인 블로그로 변경해버렸음) 관련정보가 뿌려질 곳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따로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 공식 블로그가 개인 블로그로 변경되었다.

Q. 언제부터인지 오피스가 작동하지 않는다.

A. 이 제품에 번들로 제공된 오피스는 'OFFICE 365'제품이다. 1년만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1년만 사용가능한 대신 장점도 있는데...OFFICE 365에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 1TB가 제공된다.

물론, 이것도 1년 한정이다.


Q. J-TAB M에 윈도우10을 설치할 수 있나?

A. 설치할 수 있다. 하지만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으며 (화면이 흐리고 노랗게 나온다.) 화면 자동회전도 조금 문제가 있었다. 무엇보다 주연테크 A/S 센터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직은)윈도우8을 사용해주세요.'다.


Q. '아직은'?

A. '15년 10월 즈음에 받은 답변으로 J-tab m 64gb의 경우 그렇다는 말이다. 윈도우10 무상 업데이트가 16년 7월까지니까 6월 즈음에 한번 업데이트 다시 해보고 결과를 포스팅하겠다.

▲ 윈도우10 업데이트기는 커밍순


Q. 화면 캡처 방법이 궁금하다.

A. 하드웨어키로 화면을 캡처할 수 있다. 먼저 제품에 달려있는 '하드웨어 버튼'부터 소개하겠다.

▲ J-TAB M의 하드웨어 버튼들

화면 캡처는 [윈도우키]와 [볼륨 크게]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된다.

화면이 한번 깜빡이는데 이게 캡처가 된 것이다.

파일은 'C:\Users\user\Pictures\Screenshots'(내PC-사진-스크린샷)로 저장된다.


Q. 화면을 읽어줬으면 좋겠다.

A. 나레이터 모드를 켜고, 끄는 방법은 [윈도우키]와 [볼륨 작게]를 동시에 누르면 된다.(캡쳐할 때 실수로 키는 경우가 많다.)


Q. 사용 중에 작업관리자를 실행하고 싶다.

A. [전원버튼]과 [윈도우 키]를 동시에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오니까 참고하도록 하자.

▲ [잠그기, 사용자 전환, 로그아웃, 작업 관리자]를 소환할 수 있다.

Q. 완전히 다운된 것 같다. 강제종료 방법이 궁금하다.

A.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꺼진다. 가끔 '볼륨 키'와 같이 누르라는 글도 있는데 상관 없다.

[전원 버튼]만 잘 눌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