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box &/driver

iMEDIAN HD (Imon for Skyplayer v7.78.1202), 리모콘으로 PC속 TV와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todaki 2013. 9. 15. 15:45

스카이 디지털 TV 수신카드와 함께 무료로 제공되는 리모콘으로 작동되는 i-Mon 플레이어(iMEDIAN HD)입니다.

옛날에는 쉽게 스카이디지털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었는데... 언제부턴가 잘 안보이네요.

홈페이지를 구석 구석 뒤적거리면 있긴 있을건데...

이 프로그램에 대해 간략히 소개하자면 앞서 말한 것처럼 리모콘을 활용해서 TV프로는 물론, PC에 들어있는 동영상, 음악파일 등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C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가전제품처럼 리모콘으로 활용하는만큼 리모콘을 인식할 수 있는 하드웨어가 필요하죠. i-Mon측에서는 아래와 같은 제품도 별도로 판매합니다만...

▲ iMon 하드웨어 키트.

스카이 디지털 TV수신카드 이용자라면 TV수신카드의 리모콘 입력 부분을 활용하여 전용 하드웨어가 없어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멋진 하드웨어 판넬은 없지만..) 

▲ TV수신카드의 리모콘 단자를 활용해서 쓸 수 있게 해주는 것

하드웨어의 차이로 i-Mon 플레이어의 모든 기능을 쓸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TV시청, 채널정보, MP3 및 동영상 파일 재생, 일기예보 등 부분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말해도 안와닿는 분은 지금은 망한 '윈도우즈 미디어 센터'와 유사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윈도우즈 미디어 센터

▲ i-Mon 플레이어... 닮았다. 닮았어!

결과는 다들 아시는 것처럼 미디어센터는 그다지 흥하지 못했으나, i-Mon은 해외에서 나름 이용자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직접 설치하고 스크린샷 한두장 정도는 올려주는게 인지상정이지만 안타깝게도 저도 요즘 안쓰고 있어서...

 

리모콘으로 PC에 저정된 동영상을 보고, TV를 볼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만...

동영상 감상을 위해서는 사전에 라이브러리를 등록해야 하며, TV의 경우 셋톱박스와 TV수신카드를 연결하여 셋톱박스리모콘으로 채널을 돌리니 -_-;;;

 

프로그램도 꽤 무겁고 굳이 쓸 일이 없더군요.

하지만 유용하게 잘 사용하실 분도 분명히 있으리라 믿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soundgraph.com/imedianhd-feature-kr/을 참고하세요. 버전은 다르지만 기능은 거의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