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etc

문재인 의자의 명품의자?! 50만원 맞는듯, 쇼핑몰을 공개합니다.

todaki 2011. 11. 30. 03:28

문제가 된 문재인의 CF속 의자, 영상으로는 진퉁인지 짝퉁인지 구분할만한 디테일은 모르겠습니다만...

 

 

▲ 영상속 문재인 의자

 

부인의 해명(모델하우스에서 50만원에 샀다.)와 온라인 판매가격을 비교하면 짝퉁일 확률이 더 높아보입니다.

온라인 가격과 오프라인 가격이 다르다는 점을 감안하면 (보통 20%이상 추가됩니다.) 중고가격이 50만원이라도 이상할게 없어보이네요. 

▲ 새제품은 52만원 (셋트) 부가세 포함 57.2만원

 

일단, 변희재 등이 언론에서 주장한 말은 허위사실이 되었습니다. 짝퉁이라도 100만원 안하네요. 더 찾아보니 100만원짜리 짝퉁도 있긴 있네요.

아무튼, 희재 형... 이번엔 좀 무리수..

 

모델하우스에서 샀다는 말을 믿는다면 가짜일 확률이 꽤 높을듯합니다. 변희재씨 주장처럼 서희건설이 부산에서 아파트를 만들때 홍보용으로 전시했다치더라도 타워팰리스도 아니고 -_-;

명품의자를 비치할 확률보다는 가구점에서 셋트로 가지고 올 확률이 더 높다고 생각하며, 일반 가구점에서 취급하는 제품을 기준으로하면 저 제품이 포함될 확률이 더 높아보입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문재인측의 해명'을 믿는다는 가정하에 나오는 답입니다만...

50만원대 중고의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거짓임을 주장하려면 문재인씨에게 의자공개하라고 하기전에, 부산에 내려가셔서 서희건설 모델하우스를 한번쯤 둘러보는 노력은 필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비슷한 의자를 찾으면 답이 나오는 것이고, 못찾으면 '그런 의자 없던데?'라며 따질 수 있는 부분인데 말이죠.

저처럼 키보드치는 사람이 아닌 언론인이잖아요.

 

아무런 근거가 없다면...

50만원에 샀다는 주장에 어울리는 가격대의 제품이 정답 아닐까요?

 

▲ 서희건설의 기부(?)를 주장한 변희재의 기사

제목은 쇼핑몰을 공개한다고 적었는데... 광고같아서 생략합니다. 위에 전화번호로 전화해보시던가 모델명으로 검색해도 나옵니다.

 

그나저나 저 의자, 볼수록 땡기네요.

 

 

[postscript]

- 의자에 관한 글을 정치섹션으로 발행하는 난감한 상황;;

- 저 종류의 의자는 '명품'으로 불리는 700만원대에서 90만원대, 100만원대, 50만원대, 30만원대 등 다양한 가격대로 여러 회사에서 나오고 있었습니다.

- 쉽게 생각하시면 시중에 넘쳐나는 듀오백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으로 정품유무를 가리가 어렵죠;; 그렇다고 듀얼 등받이를 쓴 타제품이 가짜다라고 주장하기도 어려운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