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Tips!

지갑속 카드들(신용,이통사 등), 현금영수증 카드로 등록하세요!

todaki 2012. 6. 22. 11:59

 

■ 연말정산때 뒤통수를 피하자!

 

연말정산때 뒤통수 맞지 않는 가장 간단한 방법?

바로 소비를 증명하는 것이죠, 물물교환부터 노동력제공까지 다양한 거래방법이 있지만 가장 흔하게 사용하고 법으로 인정되는 소비는 딱 2가지, 신용거래와 현금거래입니다.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한 전용카드

언제부턴가 우리 지갑 한쪽구석에 박혀있는 신용카드, 참 편리하고 서비스도 다양하지만 '소득공제'를 기준으로 한다면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소득공제를 제대로 받으려면 정답은 현금입니다.

 

현금사용시 현금영수증 발급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휴대폰 번호를 불러주거나, 자기가 직접 입력하면 되죠.

자기 휴대폰번호정도는 대부분 외우고 다니니 큰 문제가 없습니다만, 매번 이러기에는 번거롭고 무엇보다 마트같은곳에서 줄이 길 땐 눈치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아시는 분이 더 많으시겠지만 국세청에서는 이런 문제를 방지하기위해 '현금영수증 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만...

돈은 몇장 없어도 카드로 이미 두꺼운 지갑, 더 살찌울 필요는 없겠죠?

▲ 흔한 마트의 줄.. (계산대는 아닙니다만;)

저도 전에는 신청해서 사용했습니다만, 현금영수증만을 위해 카드를 들고다니는것도 번거롭다보니...

지금 어디 굴러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

 

저같은 사람을 위해 국세청은 일반카드(개인적으로는 이통사 카드를 강추합니다. 신용카드랑 현금 같이주면 이상하잖아요.^^;)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동 통신사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

사실 이번 포스트는 '이 메뉴가 여기 붙어있어요.'라고 소개하는 정도입니다만 개인적인 경험입니다만...

은근히 찾기 힘들더라구요. -_-;;;

먼저 몇가지 준비는 되어있어야 합니다.

1. 공인인증서가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2.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www.taxsave.go.kr)에 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3.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서 설치해라는 이런 저런 프로그램은 몽땅 설치해주세요. :-(

4.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 무엇보다 카드는 있어야겠죠.

 

그러면 아마 아래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빨간색으로 넘버링된 순서로 클릭하고 입력하면 끝!

▲ 순서대로 따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통사카드를 권장합니다만, 굳이 이통사 카드가 아니라도 자기코드가 담긴 16자리 카드(공식설명은 13~19자리)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대 5장까지 등록되니까 지갑속 마음에 드는 카드들, 다 등록해주시면 될듯 합니다. :-)

 

▲ 테스트삼아 이통사 카드로 현금영수증 처리를 한 모습, 잘 됩니다.

마지막으로 서비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와 관련되어 깔리는 '걸리적 거리는' 프로그램은 아래 2가지 입니다.

한번 날잡아서 지갑속 카드, 적당히 등록해주시고 필요없는 프로그램은 날려주세요.

▲ 요 2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