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IT

옵티머스 LTE (SKT) 아이스크림, 통화불량 원인 및 해결책을 알려드립니다.

todaki 2012. 6. 9. 14:15

옵티머스 LTE 아이스크림은 참 시원하고 달달합니다만 통화가 안되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습니다. 수도권분들은 "무슨 소리? 나는 잘만 쓰지롱~"이라고 하실지 모르겠으나, 현재 경남권 및 제주 일부지역은 '아이스크림 업데이트후 통화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들은 정보입니다만 "KTX를 타고 내려오다가 불통되어 방문했다"는 분도 있었다고 합니다.

즉, 잘되는 분들도 어떤 지역으로 가면 불통될 수 있습니다.

즉, 망문제가 아니라 펌웨어문제이므로 지금 당장 잘 되는 분들도 차후 펌웨어로 업그레이드를 꼭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센터발 정보에 따르면 전파를 주고 받는 SKT의 중계기의 수도권의 구성과 지방의 구성이 다른데 (규격은 동일하고 호환되지만 제조사가 다른 등) 이중 경남권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부 중계기의 정보를 아이스크림으로 업데이트한 옵티머스 LTE가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즉, SKT와 LG전자가 테스트를 미흡하게 했다는 것.

문제는 상황이 이렇다면 좀 솔직하게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사과후 조치했으면 합니다만...

 

▲ 서버점검이라?!

현재 유일한 해결책은 가까운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진저브레드로 다운그레이드를 받는 것 뿐입니다.

사실 다운그레이드는 간단한 작업입니다만...

 

문제는 백업이 안된다는 것 입니다. -_-;

'옵티머스 아이스크림 센드위치의 자료'중 '진저브레드'로 옮길 수 있는 것은 사진과 전화번호부 정도가 전부입니다.

문자 및 통화내역 등은 백업할 수 없습니다.

 

이는 두 버전이 서로 다른 동기화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서인데 서비스센터에서도 방법이 없다고 하더군요. -_-;

 

그리고 어플리케이션 또한 별도로 백업해주셔야 합니다. 설치는 물론이고 세부적인 내용도 백업되지 않습니다.

(즐겨찾기, 메모한 내용 등 모두 날라갑니다.)

이때문에 서비스센터에서 한시간동안 화면캡쳐만 무지하게 했네요. -_-;;;

이제 한땀 한땀 수작업으로 복구해야하는데.. 하아~

 

현재 통화불량을 겪고있는 분이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미리 개인 PC로 준비하신 뒤 센터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백업 가능한 정보]

- 주소록

- 사진 

- 메모리카드에 들어있는 파일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백업할 수 없는 정보]

- 메모내용 / 이메일 등 중요정보

- 통화내역, 문자내역

-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및 설정

- 바탕화면 아이콘 배열

-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