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tv

[군복무를 미적거리는 스타1 part2] 손호영씨의 '국적포기후 군대가겠다.'발언이 루머라 굽쇼?!

todaki 2011. 2. 4. 23:31

 
▲ 어쩌다 보니까 2번이나 포스팅하게되는 손호영

 얼마전 포스팅한 '군복무를  미적거리는 스타1(LINK)'에 하루건너서 뻘플이 달리고 있네요. –_-;;;
전 악에 받칠 이유도, 사실도 아닌 루머를 유포할 이유도 없습니다. 

 

▲ 잘못된 내용이라구요?! 니들때문에 PART2 시작합니다.

두분인지, 한분인지 모르겠지만 이 분들의 주장은 하나입니다.
손호영의 국적포기 및 군입대발언은 '루머다.'

 누누히 언급했지만, 본 블로그는 어디까지나 손호영씨가 "간다고 하셨는데, 아직 안가셨길래 바쁘셔서 좀 미루나보다."하다가 최근 '군대가 빡셔진다'는 글을 보고 안타까운 마음에 팬의 한사람으로 충심을 담아서 "올해 가십시요."라고 조언해 드리는 것 입니다.

 제가 팬이라는 증거로 구차하게 이렇게 엘범인증까지 합니다.
저도 god를 좋아라하던 아이였거든요. 

▲ 이후는 mp3받아서 들어서 음반은 없네요. 물론, 멜론씁니다. :-) 

자, 본론으로 돌아가서… 손호영씨 군복무 관련 각종 언론의 발언과 내용을 모아봤습니다.
저 분들이 착각한것인지, 제가 착각한것인지 한번 따져봅시다. 

[ 05년 05월 23일 JYP에서 배포한 언론보도자료 ] 

오랫동안 고민을 했으며 저를 아껴 주시는 많은 분들께 조언을 구했습니다. 옳고 그름의 문제를 넘어서 그 동안 국민 여러분들께 받은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이 같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일이 생기기 전에 미리 깊이 생각하지 못하고 이렇게 안 좋은 상황이 벌어진 후에 결정을 내려 죄송하지만 지금이라도 이렇게 결정을 하는 것이 그 동안 저를 아껴 주신 팬들을 위한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동안 스스로를 돌아볼 시간과 여유를 충분히 갖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국민들의 따끔한 질책을 잊지 않고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는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원문보기: 오마이뉴스, LINK

*보도자료란?

기획사의 공식배포자료로 각종 언론사에서 단순히 '옮겨 전달하는' 내용으로, 일체의 기자의 사견이나 수정이 들어갈수 없습니다. 즉, 손호영은 분명 군대를 간다고 말했어요.

사실 이렇게 이야기하는게 구차할 정도로 손호영이 군대를 간다고 했던 내용은 넘쳐납니다.

* 손호영 god 7집 내고 군입대한다.  [헤럴드 생생뉴스 2005-06-22 10:38]  
국적 논란에 이어 귀화와 자원 입대를 선언한 손호영이 god 7집 음반 작업에 동참할 예정이다.
god의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 고위관계자는 22일 “‘한다 안한다’로 논란이 일었던 손호영의 7집 참여가 가능해질 전망”이라면서 “미국에 머물고 있는 손호영이 귀국하는 대로 본격적인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호영이 god 7집에 동참키로 한 것은 팬들의 간곡한 요청에 따른 것.
JYP엔터테인먼트측은 “아직 작업 초기인만큼 어떤 컨셉트로 언제 선보일지는 미지수”라면서 “앨범 작업과 함께 귀화 문제도 미국에 머물고 있는 손호영이 귀국하는대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윤경철 기자(anycall@heraldm.com)

손호영, 귀화 절차 7월 중순 마무리... 추후 god 7집 논의  [조이뉴스24 2005-06-22 11:38]  
인기그룹 god의 멤버 손호영의 한국 귀화 절차가 오는 7월 중순 마무리 될 예정이다.
god의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의 고위 관계자는 22일 "현재 손호영의 귀화 절차가 진행 중이다. 7월 중순 귀화 절차가 끝나는 대로 god 7집 앨범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손호영이 올해 안에 입대해야 하기 때문에 god 7집도 그 전에 나와야 하지 않을까 싶다"면서 "손호영이 군대에 가게 되면 2-3년 동안은 god 앨범이 나오기 힘들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7집 앨범에 대해 상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는 "아직까지는 귀화가 먼저이기 때문에 앨범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결정될 것"이라고 전했다.
손호영은 지난 5월 초 행정 오류로 인해 한국 국적이 상실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군 기피 의혹에 시달렸으나 같은 달 23일 한국 국적 취득과 함께 군 자원 입대를 공식 선언, 세간의 오해를 잠재웠다.
손호영은 현재 미국 체류 중이다.
/배영은 기자 youngeun@joy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 연예스포츠는 조이뉴스24


손호영, 12월 군입대 [마이데일리 2005.06.22 11:11:43]
[마이데일리 = 강승훈 기자]
12월 군입대해, 7집 앨범 참여 가능성
`귀화 선언`한 손호영(25)이 올 12월 군에 입대한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손호영의 귀화 문제가 쉽게 처리되지 않아 난항을 겪고 있다"며 "빠른 시일 안에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손호영이 12월경 군대에 입대할 예정"이라며 "군 입대 전에 god 7집 앨범 참여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있다"며 god의 새 앨범 참여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따라서 박준형, 김태우 등과 함께 미국에 머물고 있는 손호영은 귀국하는대로 세부적인 일정을 수립할 것으로 보인다.
또 그의 god 앨범 참여에 대해서는 팬들의 요청이 압도적이지만, 아직 어떤 컨셉트의 음악을 선보일지는 미지수라고.
한편, god는 지난 5월 29일 앵콜 콘서트의 마지막 공연에서 올림픽 홀을 가득 메운 팬들을 바라보며 멤버들이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12월 군입대 전에 god의 7집 앨범에 참여 가능성을 열어둔 손호영. 사진 = 한혁승 기자 hanfoto@mydaily.co.kr]
(강승훈 기자 tarophine@mydaily.co.kr)
- 언제나 즐거운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손호영, god 7집후 늦어도 내년초 입대 [스타뉴스 2005-06-22 12:07]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원겸 기자]
국적 논란에 휩싸였던 god 손호영(사진)이 오는 10월로 계획한 7집에 참여하고 연말이나 내년 초 입대할 계획이다.
god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god는 현재 10월께 7집을 발표할 예정이며 손호영의 입대는 그 이후인 연말이나 내년 초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하지만 손호영의 입대는 우선 귀화절차가 우선되어야 이후 입대가 가능하고, 또한 입대 날짜도 우리가 희망하는대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함부로 말하기는 곤란하다"고 밝혔다.
god 측은 "아직 음반에 대한 구체적인 작업을 시작하지 않았고, 다만 일정만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손호영은 현재 다른 멤버인 박준형, 김태우와 미국에 체류 중이다. <사진=박문호 기자> gyummy@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손호영, 올 연말이나 내년 초 입대  [YTN STAR 2005-06-22 20:07]  
god 손호영이 올 연말이나 내년 초 군에 입대할 계획입니다.
god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에 따르면 "god는 현재 10월쯤 7집을 발표할 예정이며 손호영의 입대는 그 이후인 연말이나 내년 초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소속사 관계자는 "손호영의 입대는 우선 귀화절차가 우선돼야 하는데 쉽게 처리되지 않아 난항을 겪고 있으며 입대 날짜도 우리가 희망하는 대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함부로 말하기는 곤란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박준형, 김태우 등과 함께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는 손호영은 귀국하는 대로 세부적인 일정을 수립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그래도 저 말이 루머라고 보이신다면?
JYP에서 저 사건으로 god와 관련 각종 루머들이 난무하던 시절, 홈페이지에 올렸던 공지사항입니다.
현재 홈페이지는 리뉴얼된 관계로 god관련 커뮤니티에서 글을 옮겼습니다.

[05년 06월 22일 JYP 공지사항]

안녕하세요.
jyp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오늘, 손호영씨와 god7집에 관한 몇가지 기사들이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god팬 여러분들께서
많은 혼란이 있으실줄 압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소속사에서는 손호영씨의 군대문제를 제외하고는
god에대한 어떠한 향후 결정도 확정한 것이 없으며,
오늘자로 올라온 기사들은 소속사의 의도가 전여 개입되지 않은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특히, 기사 내용중에는 마치 소속사가 손호영씨의 7집 참여를 놓고
고민을 한것으로 추측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런 어처구니없고, 사실과 전여 다른 왜곡된 기사에 대해
저희도 당황스러운 입장입니다.

god의 멤버는 박준형, 안데니, 손호영, 김태우이며,
손호영씨가 god7집에 참여하는 것에 대해서는 거론할 여지조차 없는
부분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소속사에서는 7집과 관련해 손호영씨의 참여여부를
거론한 적도 없으며, 이번 기사를 낸 적도 없습니다.

다만, 죄송스러운건 이번 기사로 인해 많은 팬 여러분들이 마음 아파하시고
염려하실것이 걱정될 따름입니다.

또한 소속사는 현재 이런 기사들에 대응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중이며,
앞으로는 이와 관련해, 사실과 다른 어떠한 내용도 기사화 되지 않도록
만전을 다하겠습니다.

원문보기: GODyu 팬페이지, LINK

 즉, 공지사항에도 군문제는 오보가 아니다라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손호영씨가 군대를 간다고 했던 발언의 진위검증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못믿으시면 아무 포털이나 들어가셔서 '손호영 군대'로 검색해보시길 바랍니다.

공중파부터, YTN같은 뉴스전문체널, 조중동같은 메이저언론 및 이와 맨날 다투는 오마이뉴스같은 진보언론까지 한목소리로 보도했습니다.


팬이라고 스타의 활동중단을 무조건 나쁘게만 보시면 안됩니다.
본인의 결정을 존중하는 성숙한 문화가 좀 이뤄졌으면 하네요.

 


 

▲ 손호영씨의 '불타는 한국♥사랑'을 무시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