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연테크 j-tab m, 1년만에 쓰는 자문자답 리뷰

[알려드립니다.]

아래 설명하는 j-tab m은 윈도우8.1이 설치되어 출시된 제품으로 현재 유통되고 있는 j-tab m dual OS와는 다른 제품입니다.


Q. 구매한지 꽤 되었다. 한 1년 되지 않았나?

A. 거의 1년이 되가는듯 하다.


Q. 꽤 오래된 제품인데 굳이 포스팅하는 이유는?

A. 일단, 본인 기억력이 늘 가물가물하기에 생각날 때 기록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했고, 주연테크 블로그가 문닫은 만큼(관리자가 퇴사하면서 개인 블로그로 변경해버렸음) 관련정보가 뿌려질 곳도 줄어들었기 때문에 따로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 공식 블로그가 개인 블로그로 변경되었다.

Q. 언제부터인지 오피스가 작동하지 않는다.

A. 이 제품에 번들로 제공된 오피스는 'OFFICE 365'제품이다. 1년만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1년만 사용가능한 대신 장점도 있는데...OFFICE 365에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 1TB가 제공된다.

물론, 이것도 1년 한정이다.


Q. J-TAB M에 윈도우10을 설치할 수 있나?

A. 설치할 수 있다. 하지만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으며 (화면이 흐리고 노랗게 나온다.) 화면 자동회전도 조금 문제가 있었다. 무엇보다 주연테크 A/S 센터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직은)윈도우8을 사용해주세요.'다.


Q. '아직은'?

A. '15년 10월 즈음에 받은 답변으로 J-tab m 64gb의 경우 그렇다는 말이다. 윈도우10 무상 업데이트가 16년 7월까지니까 6월 즈음에 한번 업데이트 다시 해보고 결과를 포스팅하겠다.

▲ 윈도우10 업데이트기는 커밍순


Q. 화면 캡처 방법이 궁금하다.

A. 하드웨어키로 화면을 캡처할 수 있다. 먼저 제품에 달려있는 '하드웨어 버튼'부터 소개하겠다.

▲ J-TAB M의 하드웨어 버튼들

화면 캡처는 [윈도우키]와 [볼륨 크게]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된다.

화면이 한번 깜빡이는데 이게 캡처가 된 것이다.

파일은 'C:\Users\user\Pictures\Screenshots'(내PC-사진-스크린샷)로 저장된다.


Q. 화면을 읽어줬으면 좋겠다.

A. 나레이터 모드를 켜고, 끄는 방법은 [윈도우키]와 [볼륨 작게]를 동시에 누르면 된다.(캡쳐할 때 실수로 키는 경우가 많다.)


Q. 사용 중에 작업관리자를 실행하고 싶다.

A. [전원버튼]과 [윈도우 키]를 동시에 누르면 아래 화면이 나오니까 참고하도록 하자.

▲ [잠그기, 사용자 전환, 로그아웃, 작업 관리자]를 소환할 수 있다.

Q. 완전히 다운된 것 같다. 강제종료 방법이 궁금하다.

A. [전원 버튼]을 10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꺼진다. 가끔 '볼륨 키'와 같이 누르라는 글도 있는데 상관 없다.

[전원 버튼]만 잘 눌러주면 된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