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우치 부가케우동, 므흣한 단어에 충동구매

2015. 10. 11. 09:11

지금은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입니다.

'일상적인 정기할인은 이름만 바꿔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이지만 정부에서는 야심차게 '앞으로 더 할인율이 커질 것'이라며 호언장담하고 있습니다.

▲ 코리아 그랜드 세일? 블랙프라이데이? 하나만 하자.

진짜 파격 할인이든, 무늬만 바꾼 할인이든 할인은 사람을 당기는 단어입니다.

이 대할인 기간에 마트에 놀러갔다가 무려 70%의 할인을 받고 기분좋게(?) 들고 온 녀석이 바로 오늘의 떡밥.

부가케 우동입니다.

사실 '기네우치 라면'은 정가로 구매하는 사람이 있는지 궁금할만큼 롯데마트에서 매번 할인하고 있는 품목입니다. 제가 요즘 전국으로 출장을 다니고 있는데 전국 어디의 롯데마트를 가더라도 기네우치 라면만큼은 늘 할인중입니다. 큰 할인율에 매번 구매하고, 매번 후회하고

▲ 그래도 70%니까...

70%니까 안살 수 없잖아요.

거기에 적혀있는 단어가 부.가.케.

영어로하면 bukkake, 일본어로하면 ぶっかけ.

아시는 분은 다 아시는 친숙한 단어죠?

본래 뜻은 '세차게 뿌린다.'라는 뜻이고 음식에 쓸때는 '국물만 부은 음식'을 말합니다.

▲ 우리나라말로 하자면 '끼얹다'정도?

일본어이기도 하고, 잘 모르는 단어이기에 여러분께 효과적으로 설명하고자 구글에서 이미지를 좀 찾아봤는데요. 착하게 살아 온 제 입장에서는 깜짝 놀랄만한 사진들만 잔뜩 나와서 아래 이미지밖에 보여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 국물이 눈에 들어가면 위험하죠. 암암.

어떤 음식인지는 대충 설명이 된것 같으니 조리방법을 알아 봅시다.

수입식품의 법적 의무사항인 '식품위생법에 의한 한글표시사항'에는 원료, 칼로리 그리고 조리방법 등이 상세하게 한글로 적혀있습니다. 식품위생법은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저같은 애국자도 일본식품을 먹을 수 있게 만들어 준 고마운 법입니다.

▲ 항상 고마운 식품위생법

먼저 맛의 단위인 칼로리부터 알아보자면 다른 라면에 비해 다소 낮은 1인분 360kcal.

굳이 따지자면 라면이 아니라 우동이라서 그런가 봅니다, 국물도 거의 없구요.

면은 우동답게 밀가루로 만들었고, 액상스프는 간장, 설탕, 건조 가쓰오부시 등으로 만들었습니다.

특별한 소스는 아니고... 쯔유입니다.

 

건강을 위한 정보는 대충 확인했으니까 조리법을 보겠습니다.

 

[1인분의 조리예]

1. 끓인 물에 면을 넣고 2분30초 정도 삶은 후 꺼내어 찬물로 씻습니다.

2. 우동면을 그릇에 옮겨 첨부된 간장스프를 넣고 기호에 따라 대파, 가쓰오부시 등을 넣어 드십시오.

 

가쓰오부시가 있으면 맛있겠죠.

하지만 가쓰오부시가 집에 있을리가.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은 당근과 대파 뿐.

 

그러면 한번 끓여봅시다.

\먼저 봉지를 뜯으면 2봉지의 면과 스프가 나오는데... 2인분이니까 당연한겁니다.

정가를 기준으로하면 1인분에 약 3천원가량이지만 70% 할인받아 샀으니까 1인분에 천원정도?!

할인을 엄청 받아도 일반 라면보다는 살짝 비싸네요.

▲ 면 2인분, 스프 2인분

1인분만 먼저 삶아보겠습니다.

▲ 끓는물에 면을 2분 30초

▲ 냉장고에 있던 당근과 파를 넣었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너무하다 싶을만큼 건더기가 없습니다.

면만 먹기는 좀 그러니까 냉동실에 얼려놓았던 파와 당근을 조금 넣었습니다.▲ 소스같은걸 끼얹어봅시다.

▲ 탱탱해보이는 생면

▲ 기름기 업이 맑은 소스

그런데 말입니다.

부가케 우동은 본디 어묵이나, 튀김따위랑 먹는거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튀김을 사왔습니다.

▲ 이제 소스를 뿌려서...

▲ 완성

지금까지 기네우치에서 나온 것들은 제 입맛에 모두 별로였는데요.

이 부가케우동은 괜찮았습니다.

물론, 정가를 주고 사먹기는 좀 그렇지만 할인된 가격이라면 (50%는 좀 약하고, 70%라면) 먹어 볼만 합니다.

 

맛이 궁금한데 동네에 롯데마트가 없다면?

꼭 이 제품을 안사도 아마 아래 제품으로 만들면 비슷한 맛일거에요.

소스는 100% 거기서 거기구요, 면은 솔직히 오뚜기면보단 이쪽이 좋지만 뭐.. 어쩔 수 없잖아요.

▲ 다행히 가격은 이쪽이 훨~ 쌉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