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펠 디지털 전자저울 SM-3000N /SM-2000N 사용자 설명서

2014. 8. 31. 14:17

오펠 전자저울 사용자설명서입니다.

제가 구매했던 가격은 1~2만원 사이였고 지금도 그정도 가격같더군요. 취미가 블로그 운영인관계로 이런,저런 무게를 달아야 할 일이 있어서 구매했었습니다.

사용자 설명서를 굳이 보지않아도 사용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제품을 살 때 들어있던 설명서를 그냥 찢어버리기에는 좀 찝찝해서 보관하고자 포스팅합니다. 

▲ 카메라 배터리는 16g.

처음 저울을 키면 보통 0g으로 셋팅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또는 그릇위에 물건을 측정할 경우에는 그릇을 올려놓고 tare(포장재, 용기)를 누르면 0g으로 재설정됩니다.

▲ 모든 것을 0으로 만드는 타뤠~

정교한 측량을 위해 수포도 있긴 합니다만...

▲ 귀찮아서 원;

그리고 뒷면을 보면 AA건전지가 2개 들어가며, 수평을 잡기위해 높낮이가 조절가능한 발판이 달려 있습니다.

사용하면서는 몰랐는데 벽에 걸수도 있네요. 호~

▲ 우리나라에서 만든 줄 알았는데 수입품이네요?

한 5년 전쯤 구매한 제품인데 아직까지 잔고장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울에 내구성을 말하기는 좀 그렇지만 저렴하고 무난한 제품 같네요. 대략적인 사용법은 여기까지구요.

별 필요는 없지만 더 자세한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은 이하 메뉴얼을 읽어보세요.

▲ 메뉴얼은 총 4p

▲ 에러표시는 좀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아직까지 에러메세지를 본 적은 없지만 꽤 중요한 정보네요.

Lo(로우 배터리)는 상식선에서 알아먹을 수 있지만 EE는 중량초과라고 합니다. 아무리 간단한 제품이라도 설명서는 역시 중요한 것 같습니다.

▲ A/S정보가 필요해서 보관했거늘 대리점에 문의하라고?!

충분히 읽을 수 있는 사이즈로 보이지만 혹시라도 작게 보인다면 이미지를 클릭해보시길 바랍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