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 Service 완벽 삭제 가이드, 제거는 물론 재설치 방지까지!

2013. 7. 13. 10:00
■ NAT Service가 뭐예요?

이런 저런 웹하드를 사용하시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그리드 프로그램입니다.

'Network Advanced Techonology Service'의 줄임말로 말 그래도 네트워크를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단, 여러분 PC가 아니라 웹하드의 네트워크를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웹하드 업체에서 더 적은 서버유지비용으로 더 빠르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반면, 설치된 PC(즉, 여러분의 컴퓨터)에서는 아래의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 부팅후, 윈도우 로그인 시간이 길어진다.

- 절전모드 진입후,풀리는 시간(윈도우로 전환되는 시간)이 길어진다.

- 인터넷 속도가 수시로 느려진다.

- PC속도가 수시로 느려진다.

- 절전모드에서 하드디스크 읽는소리가 발생한다.

- 작업관리자에 natsvc.exe가 보인다.

- 윈도우 종료시간이 길어진다.

 

 

뭔가 손해보는 느낌이죠?

불행중 다행으로 우리의 불안을 씻어주기위해 해당 프로그램 제작자는 친절하게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삭제방법도 간단해서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NAT Service]항목을 찾아서 지워주면 되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는 업체에서 만들어놓은 언인스톨 따위를 믿을 수 없습니다.

일단, 삭제가 되기는 되는데...

 

이렇게 삭제하든, 말든 해당 NAT Service는 웹하드 프로그램이 구동되면 또 부활하거든요.

프로그램을 만든 쪽에서도 뭔가 찔리는게 있는지 "설치하시겠습니까?"따위의 인스톨 화면도 없이 조용하게 설치됩니다. 

▲ 언인스톨과 무관하게 웹하드를 사용하면 조용히 재설치된다.

위 스크린샷으로 설명드리면 웹하드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설치일은 7월 10일이며 당일 추가설치된 NAT Service를 삭제했으나, 웹하드를 다시 사용하면서 11일 날짜로 조용하게 다시 설치된 모습입니다.

 

예수도 3일걸렸는데 이 놈은 수시로 부활하여 '내가 니 PC자원을 이용해 웹하드에 평안을 주리라.'라며 복음을 전파합니다, 할렐루야.

▲ 베드로같은놈, 날 감히 지우다니!

 

 

 

■ 친절한 토닥이의 NAT Service 완벽삭제가이드

지금부터가 본론, 거룩하게 반복하여 부활하시며 기적을 보여주시는 이 성스러운 PC속의 기적, 좀비같은 NAT Service의 해결방법입니다.

포스팅 하단에 첨부된 압축파일을 적당한 폴더에 풀어주시면 아래의 파일들이 나옵니다.

 

\ run_todaki.bat

NAT Service\natsvc.exe

NAT Service\unins000.dat

NAT Service\unins000.exe

NAT Service\upsvc.exe (아래 스크린샷에는 안보이지만 압축파일 안에는 있습니다.)

 

먼저 [run_todaki.bat]를 실행하세요. 해당 프로세서를 멈추는 명령어를 심은 배치파일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만일 'NAT Service가 설치, 진행중입니다.(정확한 문구는 아닙니다.)' 등 다른 메세지가 나오면 2,3분뒤에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 프로세서 종료 및 서비스 내역 삭제

이제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NAT Service]항목을 찾아서 지워주세요.

▲ 정말로 지워주세요.

마지막으로 압축파일 속 [NAT Service]폴더를 [C:\Program Files]에 복사해줍니다. (64비트 윈도우는 C:\Program Files (x86) 에 넣어줍니다.)

결과적으로 아래 사진처럼 NAT Service 폴더에 1kb크기의 파일들이 들어가 있으면 됩니다. 

▲ 1kb 용량을 확인! (또는 18 바이트)

이상으로 모든 절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번거로운 작업이 없이 간단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한땀, 한땀 준비한 거으로 간략히 설명하면 NAT Service가 재설치되지 않도록 설치경로에 미리 파일을 심어놓은 것입니다.

해당 파일은 제가 만든 깨끗한 덤프파일이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

▲ 깨끗해요.

잘 따라 오셨다면 웹하드를 열심히 이용해도 NAT Service가 몰래 재설치되는 일은 없을겁니다. (NAT Service 제작자가 새로운 패턴을 만들어 설치한다면 모를까) 그리고 제작자에게 한마디드리자면 고객 몰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고객을 기만하는 것입니다, 당당하게 매번 설치내용을 밝히던가.

 

웹하드가 무료서비스도 아니고...

돈 내고 사용하는 소비자는 甲입니다, 甲이 甲답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좀 만들어주세요.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3 토닥이.
◆ 사용환경   : 98 XP VISTA 7 (x64호환)
◆ Download :

 

ns_stopper.zip

 

[postscript]

- 위 방법은 nat service를 그리드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애X파일 등 일부 웹하드에만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 기타 웹하드에 관한 내용은 linklink를 읽어보세요. (옛날 글이라 1:1 적응에는 한계가 있으나 참고는 될겁니다.)

- nat service가 설치되지 않은 상태라면 todaki.bat실행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경우라도 겸사 겸사 예방차원에서 다음 단계들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PC에 아직 Nat service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서비스 이름이 잘못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