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3000A GOLD, 하드디스크를 USB외장메모리로!

2014. 5. 2. 23:42

IDE 및 SATA방식의 하드디스크를 USB를 통해 외장디스크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부품입니다.

사용하는 모습은 얼마전에 보여드렸죠?! (link)

오래된 하드디스크를 재활용할때 사용하면 유용한 제품으로 시중가 1~2만원 되겠습니다.

▲ USB 2.0을 지원합니다.

▲ 이런 저런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그냥 그냥 적혀있는 말 같지만, '중요한 DATA나 중요한 기록은 미리 백업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는 꼭 명심하세요.

제가 좀 사용해본 결과, 하드디스크는 괜찮지만 ODD의 경우 'DVD쓰기'작업중 전원이 부족해서 그런지 몰라도 오류가 종종 있었습니다.

▲ 외부 어뎁터, 본 제품, IDE 케이블 등이 들어있습니다.

▲ 구성품을 정리한 모습.

▲ SATA와 IDE 모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IDE하드디스크를 연결한 모습

연결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사실 매뉴얼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편인데 이 제품은 그냥 '이렇게 쓰면 되겠지'라고 연결했다가 하드디스크 고장난줄알고 2개 버렸습니다. ㅠㅠ (순서가 바뀐다고 하드디스크가 망가지는것은 아닙니다. 정말 실수로 쓰레기통에 버렸다는 말) 순서가 바뀌면 인식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이 단계에서는 1,2가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만...

▲ USB 연결전에 전원을 넣어줘야 한다는게 핵심!

전원을 넣는다고 바로 구동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드디스크에서 '윙~'소리가 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하드 구동이 확인된 후, USB를 연결해야 정상적으로 인식됩니다. 

▲ 하드디스크 구동 확인후, USB연결

▲ 정상적으로 인식된 모습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