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F80EXR 디지털 카메라 개봉기와 메뉴얼 그리고 쿠팡디카의 진실

2012. 9. 19. 16:33

처음에는 메뉴얼만 살짝 올려놓으려고 했습니다만, 너무 포스팅이 빈티나보여서...

조잡한 사진이나마 장식삼아 함께 올립니다.

 

▲ 단종되어가는 제품을 새로 샀어요~

▲ 평범한 개봉기

▲ 구성품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설명서'만 들어있습니다.

기본 설명서만 보일 뿐, 자세한 제품 사용설명서는 안보이는데요.

아래 파일이 바로 그 '사용설명서'입니다.

 

물론, 한글이구요.

 

개인적으로는 만족할만한 가격에, 괜찮은 제품을 샀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무난한 가격에 무난한 제품을 사려면 최신제품보다는 눈을 살짝 낮춰 1,2년쯤 전 모델중 괜찮은 놈의 가격을 알아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최신형 보급형보다 훨씬 나은 성능의 제품을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최신기종의 동급제품보다는 부족하겠지만!

)

구매팁을 하나 더 드리면...

쿠팡같은 곳에서 온라인가격가를 기준으로 40%, 50% 때리면서 할인하는 제품, 즉 아래같은 제품은요.

▲ 일주일전에 39만이라고?!

가격을 가지고 유통업체들이 장난친 것을 기준삼아 할인율을 정한겁니다.

즉, 반값할인이 들어가도 '정상가'일 뿐.

하루가 다르게 스팩이 올라가는 PC부품이나 스마트폰과 달리 디카는 화소수가 평준화된 만큼 구형, 신형을 모호하게 만들어 장난치기 쉬운 품목이거든요.

(이번 글이 혹시나 반응이 괜찮으면 이런 자료를 좀 모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그러면 어디를 믿고, 기준으로 삼아야 하느냐?!

어느정도 규모있는 커뮤니티도 한 방법일 것이고, 온라인 가격 검색도 도움이 될 겁니다.

다만, 제가 기준으로 삼는 곳은 다나와도 아니고, 네이버 최저가도 아닌 이베이(미국)입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최저가는 국내유통업체가 장난치면 그대로 반영되는만큼 요즘 몇년간 돌아가는 모양을 보면 신뢰가 안가더군요.

▲ 39만원 = 209달러?!

쿠팡에 접속해야지라며 45% 할인에 심장이 두근두근거리신 분, 떨림이 좀 잠잠해졌을겁니다.

원래 저정도 가격으로 파는거에요.

 

여담으로 제가 구매할 시점기준, F80EXR을 옥션이 이베이보다 저렴했습니다. :-)

.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1 후지필름.
◆ 사용환경   : 
◆ Download :

F80EXR.pdf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