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봉투에 출력하기위한 조의(弔意), 축결혼(祝結婚) 한글(HWP)양식

2013. 4. 27. 11:00

추운 계절이 지났습니다.

새싹처럼 새출발을 시작하는 신혼부부도 많이 생기는 동시에, 따뜻하다고 무리하게 돌아다니다 돌연사하시는 어르신도 많은 계절, 봄이 왔습니다.

2013년, 토닥이가 준비한 신상 봄맞이 아이템은 각종 이벤트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돈봉투 양식'이 되겠습니다.

생각같아서는 축의금도 좀 뽑아서 인쇄할 수 있게 올려드리고 싶으나, 기분좋게 인심쓰시다가 아마 결혼식 뷔페대신 교도소에서 사식을 드셔야할것같아서... 마음만 전합니다, 그러니 마음만 받아가세요.

▲ 봄에 흔한 이벤트중 하나, 결혼.

양식이라고해서 대단한 것은 아니고...

프린터에 편지봉투를 넣고 출력시, 적당한 위치에 '조의' 또는 '축 결혼'이 출력되도록 제작한 한글문서파일로 제가 사용하는 한글2010과 엡손스타일러스 포토700W를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안에서 위치를 잡아준만큼 버전이 다르거나, 프린터 기종이 달라도 큰 문제가 없으리라 예상되지만 경우에 따라 차이날 수도 있으니 여러장을 출력할 경우는 먼저 테스트삼아 1,2장만 인쇄하여 확인 후, 대량출력하세요.

▲ 프린터마다 다르겠지만 제 경우는 이렇게 넣어줍니다.

▲ 편지봉투 중앙쯤에 무난하게 출력된 모습

▲ 근조는 이런식.

프린터마다 센터를 약간 벗어날 수도 있겠지만, 각종 행사에 실례되는 수준은 아닐겁니다.

찝찝하시다면 한 만원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

중요한 것은 포장이 아닌 내실이니까요.

▲ 포장보다 중요한 것은 내용!

그나저나 '대량출력'을 이야기했었는데 '조의'는 대량출력할 일이 생기면 안되겠네요.

아무튼,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todaki.tistory.com 토닥이랑

■ Download / 다운로드 / ダウンロード / 下载

◆ 원저작자   : © 2013 토닥이.
◆ 사용환경   : 98 XP VISTA 7 (x64호환)
◆ Download :

조의.hwp

축결혼.hwp

토닥이랑의 모든 게시물은 직접 촬영하고, 글로 담은 自作 컨텐츠로 퍼가는 행위(펌)를 일절 허락하지 않습니다.
인용한 내용은 출처를 별도 표기하고 있으며, 미비한 경우 댓글로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떠도는 이야기, 뉴스스크랩 등 일부 카테고리는 게시물 성격에 따라 생략될 수 있습니다.)